-
-
안철수, 내가 달리기를 하며 배운 것들 - 인내하며 한 발 한 발 내딛는 삶에 대하여
안철수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안철수, 내가 달리기를 하며 배운 것들
안철수씨가 달리면서 깨닫고 배운것들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인매하며 편지쓰듯 편안하게 써내려간 에세이라고 합니다.
달리는 것, 달리다 보면 수많은 생각이 정리가 되는것 같습니다. 저자는 러너로 거듭나며 달리기 세계에 빠져든 계기부터
하나하나 솔직하고 담백한 이야기를 나누고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에피소드와 노하우를 담고있습니다.
저자의 생각이나 삶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보니까 공감되면서 배울점도 있더라구요.
꾸준히 달리기 연습을 하며 마라톤 대회에 참갛도하면서 성장하는 저자의 모습을 보면서 대단하고 인내를 길러주는 시간이였던것같아요.
저는 아직 마라톤대회에 참가해본적이 없어서 이 책을 읽으면서 더욱 동기부여가 된것같습니다.
달리기를 통해 큰 변화를 겪고 깨달은 이야기를 담고있어서 멋지고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진정한 자신을 만나는 시간이였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나만의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어떠한 것을 통해서 배우고 성장하는 것은 나의 발전을 위해서 중요한것같더라구요.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자는 달리기에서 인내를 배웠다고 합니다. 인내를 배우는것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중요하다고 저또한 느낍니다.
인내는 나를 더욱 더 성장하는 시간이기때문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배운 경험들을 배우게됩니다.
2018년 9월 독일 뮌헨으로 출국한 안철수 전 의원이 7년 만에 출간하는 책이자 인생의 깨달음이 담긴 책이기도 합니다.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서 배우게되는것같습니다. 그리고 나의 삶도 점검하고 생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어떠한것을 통해서 배우는것에 참 감사함을 느끼네요. 그리고 저자의 새록새록한 이야기가 참 와닿고 공감이됩니다.
또다른 나 자신을 만나는 시간이었지 않았을까요? 저도 이 책을 통해서 동기부여하고 삶을 고민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