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회 2.0 - 분권화 트렌드와 미래 한국
이근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사회 2.0



디지털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메시지를 던져주는 책입니다.

다소 어렵게도 느껴졌지만 알아야할 내용이라서 배워가듯이 읽은 책입니다.

이 책은 세계화 4.0 시대의 디지털 기술에 의한 정치ㆍ사회 구조와 산업 경제의 변화를 조망하고,

 이에 대응하는 한국 사회의 정책 방향과 실천 과제를 제시합니다.

미래 한국 사회가 지향해야 할 디지털 사회의 비전을 이 책을 통해서 키워드를 배워가고 알아갈 수 있습니다.

책에서 7대 영역으로 나누어서 살펴볼 수 있도록 알려주고있습니다. 내가 미처 알지못했던 부분을 배워가는 책입니다.

앞으로의 삶의 방향이나 우리가 마주하게 되는 삶을 생각하게되는 책입니다.

현재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더 나아가 미래의 발전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디지털 사회 2.0으로 가는 여정을 배워갈 수 있는 책이라서 유익하고 알면알수록 재미있더라구요.

또한 현재 시대를 바라보게되네요. 문제점은 무엇이고 또 어떻게 변화되고있는지, 그리고 앞으로는 어떻게될지 느끼게됩니다.

미래의 우리의 삶에 어떤 변화가 있을까 책을 통해서 배우기도하면서 상상해보기도합니다.

삶의 비전을 생각해보게하는 책입니다. 디지털 사회 2.0 기대되기도하면서 또 두렵기도한것같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준비를 하고 미래를 위한 공부를 해야되는것같아요. 빠르게 변화되는 세상이기에 발빠르게 배워가면서 채워가는것 중요한것같습니다.

인터넷이 사람들 간의 새로운 소통의 장을 연 것을 디지털 사회 1.0이라고 한다면,

 정치ㆍ경제ㆍ사회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 변환이 일어나는 현재를 디지털 사회 2.0으로 명명한 것이라고 합니다.

디지털 사회에서 우리는 무엇을 느끼고 배우고 경험하는지 책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느끼고 생각해보게됩니다.

다소 어렵지만 꼭 알아야하는 메시지가 담겨져있어서 도움이됩니다. 분권화 트렌드의 종착지는 바로 인간 중심의 사회다라고 말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