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바이 아마존 Death by Amazon - 새로운 유통 전쟁의 시대, 최후의 승자는?
시로타 마코토 지음, 신희원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데스 바이 아마존



이 책의 제목이 참 이끌렸습니다. 이 책의 제목 데스 바이 아마존은 아마존의 습격으로 위기에 처한 54개의 상장 기업들의

주가를 지수화한것이라고 표현하고있는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기업들의 가치를 다시한번 깨닫게되는 책입니다.

아마존이 공습에도 절대 무너지지 않는 기업들의 비결과 그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업마다 가지고 있는 역량이나 능력이 대단하다는걸 다시한번 느끼게됩니다.

이 책은 총7장의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하고있습니다. 사례도 들여다 보면서 더욱 이해 쉽게 안내해주고있습니다.

그리고 그들만의 강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아마존에 대항을 하는지 알수있겠더라구요.

경영이나 마케팅에 평소에 관심이 있어서 이 책을 통해서 배우고 깨닫게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핵심 전략 노트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다 좋은 내용이였지만 전략노트는 정말 알짜배기같더라구요.

내가 아는 기업들도 있지만 모르는 기업들도 있었는데 정말 탄탄하고 대단하는걸 다시한번 느낍니다.

아마존과의 결전에서 살아남는 다양한 기업들의 이야기. 그 기업들만이 가진 강점들을 배울 수 있겠더라구요.

기업들의 전략과 사례를 보면서 그 기업이 성장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배우게됩니다.

아마존에 의해 죽는 기업도 있지만 아마존을 이긴 기업도 상당히 많다는 걸 알게됩니다.

아마존은 정말 큰 기업이라고 생각해왔지만 아마존을 이겨내는 기업들이 참 많다는것도 다시한번 느낍니다.

앞으로 미래의 성장도 기대되는 기업들이더라구요. 그리고 기업만이 가진 가치와 그 기업만의 메리트를 꺠닫게됩니다.

정말 재미있는 책이네요. 그리고 배울 수 있는 책이라서 읽으면서 또 배웠습니다. 여러번 읽어두는것도 좋은것같습니다.

그리고 아마존과 동등하게 경쟁한느 이들의 생존 전략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고 알아갈 수 있는 책입니다. 흥미로운 책이라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