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인류 - 어른의 쓸모에 대해 묻다
빈센트.강승민 지음 / 몽스북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쓸모인류



​인생에 대해서 알고싶어서 이 책을 읽었습니다. 어른의 삶에 진짜 필요한것이 무엇일까 이 책을 통해서 배워갑니다.

​저자는 빈센트를 만나 그의 생활철학을 배우게 됩니다.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면서,

삶이 무엇인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빈센트의 삶을 보면서 그 즐거움이 무엇일까 저도 생각해봅니다.

무언가를 움직이면서 하고, 또 실천하는 그의 모습을 통해서 삶이란 무엇인가 , 그리고 나의 삶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자도 빈센트의 삶을 보면서 나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만의 인생을 살고 제 목의 쓸모를 찾아나서는 모습을 보았다고합니다.

이 책은 저자가 빈센트씨의 삶을 보면서 느끼고 경험하고 또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이기도합니다.

어른의 쓸모에 대해서 생각해봤다는 저자. 저 역시도 이책을 읽어가면서 어른이란? 그리고 삶이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봅니다.

어떤일을 하든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걸 이 책을 통해서 다시한번 깨닫게 되어서 스스로에게 자극을 줍니다.

저자와 그의 대화가운데 나오는 빈센트의 생활 철학을 우리에게 전달해주는 책인데, 참 감명깊더라구요.

누군가의 이야기를 듣고 자극을 받고 동기부여가 된다는것은 참 좋은현상같아요.

이렇게 책을 통해서 누군가의 이야기가 힘이되고 배워갈 수있어서 좋은것같습니다.

그리고 저자가 빈센트를 통해 발견한 쓸모인류의 요소들을 나열하고있습니다. 쓸모는 특별한 말이 아니라고하네요.

저도 쓸모는 특별하다고 생각해온 말인데,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생각이나 빈센트의 생활모습을 보면서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느냐는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책에서 둘이 나눈 대화나 이야기를 들으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기도하고, 또한 나다운 인생을 살고싶다고 다짐하게되네요. 나답게, 어른답게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