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인간을 죽이는 날 -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자동차, 의료, 무기의 치명적 진화
고바야시 마사카즈 지음, 한진아 옮김 / 새로운제안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인공지능이 인간을 죽이는 날



​4차산업혁명으로 들어서면서 장단점이 있는것같아요. 이 책을 통해서 인공지능에 대해서 깊이있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그래서 편리하기도한 점도 있지만 인간대신 기계가 대신하는 시대가 찾아오는것같아서 다소 두렵더라구요.

이 책은 인강의 생사에 관련된 자동차, 의료, 무기의 세가지분야에 탑재되는 인공지능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있습니다.

어떻게 변화될지 궁금하네요. 인공지능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알게됩니다.

그리고 현실에 직면하며 실질적인 해결방법 방향을 제시해주네요.

4차산업혁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현 시대에 우리는 과연 어떻게 대처하고 나아가야할지 생각해봅니다.

이 책은 무엇보다 인공지능의 핵심 원리에 대해 깊이있게 그리고 쉽게 설명해주고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알게해주죠. 의료, 자동차, 무기분야에서는 인공지능 제품들이 개발되고있다고하네요.

그런데 사고가 발생하고 사고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개발자조차 명확히 인지를 못한다고 하네요.

이 책을 통해서 우리가 어떻게 문제를 겪고 사고를 대응해야하는지 방향을 제시해줍니다.

편리한점도 있지만 단점도 무시못하는것같아요. 책을 읽으면서 인공지능에 대해서 배우기도하고 생각도 하게되네요.

나의 미래가 후손의 미래가 되기때문에 발전하는 가운데 어떻게 나아가야하는지는 제대로 알아야하는것같아요.

인공지능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야 현 시대를 살아갈 수 있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책을 통해서 인공지능에 대한 지식도 얻네요.

​책 제목이 다소 무섭기도한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배워가고 또 깨닫게되는것같아요.

인공지능이 우리에게 주는 이익도 있고 피해도 있다는걸 알아야하는것같습니다.

조금씩 4차산업혁명에 대해서 이해하고 배워가고 있어서 좋네요. 책을 통해서 알아가는 것이 참 좋은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