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상처 받지 않고 친구도 상처 받지 않는 친구 관계 연습 나도 상처 받지 않고 친구도 상처 받지 않는 시리즈
김은지 지음, 슷카이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학교에 가든, 어딜 가든, 친구라는 존재는 너무나 소중한 존재다. 사실 아이들뿐만 아이라, 앞으로의 삶에서 사람들과 계속 상호작용하며 살아가기 때문에, 나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3월 새학기가 시작된 지금,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친구 관계일 것이다. 새 교실에서 모든 것이 낯선 교실에서, 친구 관계에 대한 걱정이 대부분이다. 책의 제목, 나도 상처 받지 않고 친구도 상처 받지 않는다는 말이 눈길을 끈다. 누구도 상처받지 않는 관계가 존재할까 싶지만, 누구나 원하는 것이 아닐까. 책의 목차를 살펴봐도 누구나 고민하는 내용들이다. 목차를 접했을 때, 관심 없는 아이들이 있을까? 그만큼 공감가는 내용들로 꽉 차있는 책이다. ‘나만 고민하는 문제가 아니구나. 이렇게 생각하면 되겠구나. 나에게는 이런 힘이 있구나.’를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

  만화로 재미있고 쉽게 다가가고,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조언들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자신의 상태를 먼저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인상적이었다. 해결 방법도 한 가지가 아닌 여러 가지가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 좋았다. 또한 그림체가 따뜻해서 아이들이 감각적으로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