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불꼬불나라의 기후이야기 에듀텔링 8
서해경 지음, 김용길 그림 / 풀빛미디어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해경 작가의 [꼬불꼬불 나라]시리즈 중 하나인 [꼬불꼬불 나라의 기후 이야기]를 읽고 난 직후의 생각은 이랬다.

' 내가 학생 일 때, 이런 책이 있었더라면 참 좋았겠다.' 였다. 그리고 학생 시절 지리 공부를 할 때가 떠올랐다. 무작정 기후대를 외우려고만 했었던 내 모습이 떠올라 피식 웃음이 나기도 했다. 이렇게 스토리텔링식으로 공부를 했더라면 참 좋았을텐데 하면서 말이다.

 

 챕터별로 적도, 열대 우림, 한대 기후, 건조 기후 등 각 기후대를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는데, 기후대의 대표적인 나라의 모습과 연결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읽을 수 있게 구성을 해두었다.  초등학교 아이들이 지리교과 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문학 작품만큼 스토리가 탄탄하지 않지만, 아이들이 몰입해서 재미있게 책을 읽어 나가면서 동시에 학습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꼬불꼬불 나라 시리즈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다른 시리즈도 사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우리 반 아이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