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쓰고 그린 책 - 2020 볼로냐 라가치 상 COMICS Early Reader 대상 수상작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47
리니에르스 지음, 김영주 옮김 / 책속물고기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호기심이 든다. [내가 쓰고 그린 책]이라니.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그림책 만들기 활동을 할 때, 동기유발로 쓰면 좋겠다는 생각이 맨 처음 들었다.

 주인공의 엄마가 사준 새 색연필이 맨 첫 장에 그려져 있다. 주인공인 엔리케타는 그림책 속의 주인공인 에밀리아와 연결되는 듯 하다. 에밀리아가 겁을 먹을 때, 엔리케타도 겁을 먹고 괴물들이 찾는 물건도 아마 엔리케타가 평소 좋아하던 모자가 아닐까 싶다.

 저학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내용에다가 같은 또래의 아이가 직접 그림을 그리고 글을 써서 그림책을 만든다는 내용이 교육적으로 잘 쓰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동시에 내용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재로 구성되어 있어서 ,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참 좋아할 만한다.

 주인공인 엔리케타 엄마가 새로 사주신 색연필은 맨 마지막 장면에서는 많이 닳아 있다. 맨처음 장면과 오버랩이 되면서 색연필이 닳을 동안 어떠한 일이 일어났고, 뭔가 참 재미있었다라는 느낌이 그 그림 한 장을 보면서 불연듯 느껴졌다.

 내일 아이들에게 읽어줘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