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의 재발견 - 무엇이든 더 빠르게 배우는 사람들의 비밀
스콧 영 지음, 정지현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가지 직업에 안착할 수 없는 시대, 평생 교육이 필수가 된 시대에 학습은 우리 삶의 큰 화두가 되었다. 하지만 새로운 무엇인가를 배우는 일은 학습을 주업으로 하는 학생에서부터 학창시절을 보낸 성인까지 쉽지 않은 일임에는 틀림이 없다. 

 시간대비 고효율 성과를 얻고 싶지만 배움이라는 것은 늘 다양한 걸림돌을 양상한다. 학습의 중요성을 인식한 만큼 많은 사람들은 시간과 열정을 쏟아 붓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에 학습의 능률을 높이는 방법과 관련된 책을 찾는 사람이 존재하는 것 같다.


[학습의 재발견]이 책은 부제부터 강렬하다. [무엇이든 더 빠르게 배우는 사람들의 비밀]이라니.

배움이 지속적으로 일어나게끔 하는 것도 힘든데, 더 빠르게 배울 수 있다니. 나 또한 그 제목에 이끌렸다. 결론적으로 말해 이 책의 작가는 배움을 시스템적으로 접근하라 주장한다.

학습에 대해 기존에 갖고 있던 고정관념을 버리고 연구를 통해 얻어진 구체적인 방법으로 학습하라 말한다. 결론은 see(다른 사람을 통해 배우기), do(연습을 통해 배우기), feedback(전문가로부터 피드백 받기) 이 세 단계를 수행하는 것이다.


 작가는 개인적인 경험을 일반화 시켜 이 책을 쓰지 않았다. 방대한 연구자료를 토대로 학습의 원리를 제시하여 학습에 관한 과학적인 방법을 시스템화 시켜 그 원리를 항목화 하였다. 그래서 학습에 대한 초보도 전문가 못지 않게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제시해주었다.


 학습에 관한 원리나 방법에 관한 책을 많이 읽었지만 이렇게 방대한 자료를 제시하며 학습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책은 처음이다. 그래서 사실은 읽기가 쉽지는 않았다. 하지만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쓰일 지식이기에 학습에 진심인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비지니스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