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납이 해결되는 Mari의 흑백 인테리어
마리 지음, 김지현 옮김 / 달리홈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수납이 해결되는 Mari의 흑백 인테리어
누구나 내 집을 깔끔하고 예쁘게 꾸며놓고 살고 싶어하지만 내 맘대로 쉽지 않기때문에 누군가는 전문가의 손길을 빌려 가꾸기도 하는데요.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더욱 더 쉽지 않은 것이 바로 내 집 꾸미기라고 생각해요.
결혼전에 그려왔던 예쁜 집.
첫째 아이를 낳음과 동시에 그 꿈은 정말 그냥 꿈이 되어 버렸습니다.
다시 시작해보자니 어렵고,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 지도 잘 모르겠는 인테리어.
수납만 잘 되어도 반은 성공한 게 아닌 가 싶습니다.
이 책은 특이하게도 흑과 백을 이용한 수납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집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책의 저자는 5년 동안 블로그에 담았던 생활에 유용하고 마음에 들었던 아이디어들을 이 책에 담았다고 합니다.
인테리어, 수납, 청소 이렇게 세 개의 주제로 분류한 많은 아이디어를 '수납이 해결되는 흑백 인테리어' 로 담은 것이지요.

흰색을 기본으로 하면서 검은색으로 강조하여 심플하고 우아한 인테리어를 완성한다음 흑백 느낌을 살려 통일감 있고 깔끔한 수납을 해결하는 방식이예요.
제가 평소 좋아하는 스타일이기도 하지만 제 생활에는 전혀 적용못하고 있던 방식이기도 해요.
아이들 때문이라고 항상 핑계를 대지만 흰색으로 뭔가 깔끔하게 표현은 하고 싶었지만 금방 더러워질 것을 두려워 해 가까이 하지 않았던 것 같기도 해요.
이 책을 읽고나니 무엇때문에! 왜 그렇게 생각했던 것일까 하는 저 자신에 대한 의구심마저 들기도 했답니다.
책은 모두 4파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첫번째는 흑백의 조합으로 완성하는 인테리어 아이디어
두번째는 인테리어까지 해결되는 수납의 기술5
세번째는 아이템별 수납 아이디어
네번째는 생활이 즐거워지는 청소 비법

저자의 흑백 수납 인테리어 스타일은 깔끔하기도 하지만 편리하기도 해요.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껴질 때 언제든지 쉽게 변화를 줄 수 있도록 유용한 방법도 알려주고 있답니다.
그리고 생활에서 자주 쓰이고 있는 것들을 활용한 다양한 방법도 알려줍니다.

또한, 간편한 청소 노하우까지 전해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청소하려고 할 때 바로 내 손에 닿을 곳에 청소도구가 있다면 좀 더 쉽게 그리고 자주 청소를 할 수 있을 거예요.
제가 늘 생각하고 염두에 두고 있는 부분도 이런 것입니다.
귀찮아서, 번거로워서 하지않고 미루는 일이 많은 것이 집안일이라고 생각해요.
생각났을 때, 눈에 보였을 때, 언제든지 청소할 수 있도록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곳에 청소도구를 놓아 둘 필요가 있다는 것!
책을 읽는 순간 맞어, 맞어! 그래야지! 하고 맞장구를 치고있는 저를 발견하게도 됩니다.
그리고 저자가 자주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팁도 얻을 수 있어요.
전 이 책을 다 읽고 바로 다이소로 향하기도 했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인테리어도 수납이 해결되는 마리의 흑백 인테리어를 잘 활용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깔끔하고 예쁜 공간으로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