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 / 살림Biz / 200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크릿? 푸켓의 해변에서 데이베드에 누워 너무나 흥미롭게 읽었다는 후배의 말에 베스트셀러는 조작(?)이다 라는 묘한 꼬인 심리를 가진 내가 두번 망설이다 나의 최군의 응원에(?) 힘입어 구매/읽기 작업에 들어갔다. 그리고 내가 내린 결론은 바로 이 한마디로 압축된다. "최강 세뇌력" .자기계발서가 시쳇말로 홍수를 이루는 요즘 이 시크릿이 다른 자기계발서와의 달랐던, 바로 그 비밀은 "세뇌" 라는 것이다. 대부분의 아니, 내가 읽었던 모든 자기계발서는 적당히 흥미를 끄는 이야기를 이용 독자를 설득하고 있다. -- 너의 삶은 여지껏 이러이러 했으니 한번 이렇게 바꾸어 보지 않을래? ----- 하지만 이 책 시크릿은 그러한 구태의연한 이야기 구조를 일단 피했다. 물론 일례를 들기 위해 주변인물들의 경험을 이용하기는 했지만 다른 책들처럼 책한권에 이를 설파하지는 않았다. 그러면서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빈번히 소원하는 것들-부, 건강, 다이어트,취업- 이루기위해서 우리가 해야할 일에, 바로 그 비밀에 대해서 알려준다. 세대를 아우르는 모든 예술가, 선지자들이 이미 알고 행했던 그 비밀, 바로 믿음에 대해서 알려준다. 비밀(긍정적 사고)을 알고 이에 대한 "믿음"을 굳건히 하면 이루어진다 라는 "희망"을 끝임없이 세뇌한다. 목적을 설정하게 하고 이에 대한 방법을 구체화 시켜주고 이를 이루도록 당근과채찍질로 우리를 세뇌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은 그 뻔한 자기계발서의 목적에 충실하면서도 몬가 다르다는 느낌(?)으로 독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는 것이다.  그 참신함에 반해 별 4개를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