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코인은 처음이지? - 암호화폐가 처음인 당신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
김재광 지음 / 북카라반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추천도서 #신간도서 #어서와코인은처음이지? #김재광 #비트코인 #알트코인





 

우선 핵심부터 말하자면블록체인은 어떤 내용을 기록하고 저장하는 새로운 방식이다그게 전부다엑셀로 표를 만들 듯일기장에 매일 내용을 쓰듯우리는 늘 정보를 어딘가에 저장하며 살아간다기존엔 이 정보를 한 사람이한 컴퓨터가 기록했다은행의 거래 내역도병원의 진료 기록도모두 중앙 컴퓨터 한 곳에 저장된다그런데 블록체인은 그 방식을 바꿨다모든 사람이 동시에 같은 장부를 가지고함께 내용을 적고함께 확인하는 방식으로 바꾼 것이다.

-53 p / <어서 와코인은 처음이지?>


 





코인의 열풍이 식을 줄을 모릅니다. 어떤 이들은 코인을 쓸모없는 투기라고 생각하는 반면, 또 어떤 이들은 코인이야말로 투자가치가 있는 디지털 자산이라고 부릅니다. 그래도 확실한 진실은, 누군가는 이 코인을 통해 막대한 부를 축적했고 또 한편으로는 잃기도 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지금도 이 코인판에서는 많은 돈이 움직이는 중입니다. 심지어 서울역 내부 전광판에서도 코인 광고가 뜨고 있을 정도입니다. 불법 도박도 아니면서 누군가는 큰 돈을 가져가는 곳, 없어질 듯 했다가도 다시 뜨는 코인이 신기하게 보였습니다. 저는 그래서 코인에 대해 공부해 보고 싶었습니다. 본격적으로 투자자가 될 마음은 없지만, 그래도 어쨌든 합법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하나의 이기도 하고, 준비가 된다면 한 번쯤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읽게 된 책이 바로 <어서 와, 코인은 처음이지?>입니다.




 

이 책을 쓴 김재광 작가님은 AI 시대를 리드하는 글로벌 인물과 기업을 육성하는 다양한 교육 플랫폼과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며, 대한민국과 세계의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일에 힘을 보태는 중입니다. <어서 와, 코인은 처음이지?>라는 책은 부제가 암호화폐가 처음인 당신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라고 쓰여진 만큼, 코인의 정의, 비트코인을 시작하는 방법,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 이더리움, 알트코인, 밈코인, 스테이블코인 등에 대한 이야기가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코인을 사는 방법, 코인 지갑, 코인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어서 코인 투자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책입니다. 하지만 코인은 단순히 은행 계좌처럼 묶어두는 돈이 아닙니다. 바로 적절한 시기에 사고 팔 줄 알아야 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의 하이라이트가 바로 9장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9장은 바로 사고파는 타이밍을 어떻게 정하는지, 그 비법이 담겨 있는 장이기 때문입니다. 9장 이후로는 본격적으로 투자자 마인드를 잡는 방법이 나옵니다. 분산투자, 포트폴리오, 조심해야 할 사기와 리스크, 세금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 있는데, SNS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정보들이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코인 비관론자들은 코인은 곧 없어질 것이다라는 이야기를 많이합니다. 그래서 이 책의 마지막 장은 앞으로 코인은 어떻게 될까?’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 있는데요. 작가님은 지금이야말로 비트코인의 시작점이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암호화폐 시장은 이제 막 제도권에 진입하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성공하는 투자자들의 공통점으로 시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했고, ‘장기적 관점에서 꾸준히 학습했으며, ‘한 번에 몰빵하지 않았다는 점을 꼽습니다. 그 외에도 코인 투자에 대한 꿀팁이 이 책에 많이 들어 있으니 코인 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어서 와, 코인은 처음이지?>를 일독하시기를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