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하는 사람 - 200만 원으로 연 2,000억 매출을 만든 파파레서피 창업자의 미친 실행력
김한균 지음 / 온포인트 / 2025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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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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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실행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지만그 이상으로 필요한 것이 스스로 감당할 수 있는 선을 잘 가늠하는 겁니다시간체력실력정신력 중 그 무엇도 준비되지 않았는데 무작정 창업하는 것은 그야말로 위험하고 무모한 도전일 수 있어요단계적으로 나의 현실적 한계를 알기 위해선 지금 가능한 선에서’ 할 수 있는 것을 먼저 해보면 됩니다.

-53 p / <그냥 하는 사람>

 

 





231쪽의 작은 판형의 책인 <그냥 하는 사람>을 읽었습니다.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는 제목도, 표지도, 책의 크기도 조금 밋밋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은 표지, 띠지가 화려한 책들이 많아서 아마 그렇게 느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진국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굳이 겉을 화려하게 꾸미지 않아도 되는 책이었네요. 이 책을 쓴 김한균 작가님은 단순히 자기 성공에 대한 자랑을 화려하게 늘어놓지도, 탄탄대로를 달려온 사람처럼 자기 자신을 포장하지도 않습니다. 여느 평범한 대학생들처럼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고, 서울에서 방 한 칸짜리 고시원에 살며 회사 인턴 생활을 했던 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어 놓습니다. 집안의 경제력이 좋아서 작가님을 서포트해준 환경도 아니었고, 명문대 학벌로 남들보다 출발선이 좋았던 분도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환경, 조건에서 좌절하기보다는 자신을 철저히 객관화시키고, 무언가를 계속 해야겠다는 생각보다 일단 하고 보자!’는 실행력으로 밀어붙인 결과 연 2,000억 매출을 만든 기업인이 됩니다.




 

이 책을 읽으며 작가님은 파파레서피를 괜히 성공시킨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화장품에 관심이 많았고, 화장품 관련 파워 블로거 활동도 했을만큼 화장품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대단한 분이셨거든요. 단순히 화장품 사업이 뜬다! 나도 도전해볼까?’하는 마인드가 아니라, ‘나는 화장품이 예전부터 좋았어.’라는 마인드로 꾸준히 도전한 결과 대단한 성취를 이루었던 것입니다. 작가님은 대학 시절 각종 기업 공모전에도 열심히 참여했다고 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코카롤라, LG, HSAD, 광동 제약 등 기업을 가리지 않고 도전했다고 하는데요. 당시에는 이런 선택과 시도가 자신을 어떤 기회로 이끌어줄지 알지 못했고, 일단 시작한 뒤 집요하게 해내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본인 스스로 운이 많이 따라서 결과가 좋았다고 겸손하게 써놓았지만, 제가 보았을 때 좋은 운을 잡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일단 부딪히고 시도하고 깨지고 다시 도전했던 작가님의 패기와 열정이 자리하고 있었다고 봅니다.



 

<그냥 하는 사람>은 사회초년생 뿐 아니라 꿈을 잃고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물론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에 들어가고 남들이 부러워하는 직장에 들어가는 것도 성공하는 삶의 한 종류이겠지만, 김한균 작가님처럼 진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고 인생을 거는 삶도 대단히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이 좋다고 생각하는 길, 세속적인 성공의 길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 진짜 좋아하는 일에 도전하고 성공을 거머쥔 사람의 진솔한 이야기가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분명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책이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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