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글부글 과자 공장 ㅣ 로티프렌즈 감정 그림책
유하은 지음, 비비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로티프렌즈 #롯데월드 #로티 #그림책 #다산어린이

너무 깜찍하고 귀여운 그림책을 읽었습니다. 바로 로티프렌즈 감정 그림책으로 출간된 <부글부글 과자 공장>이라는 책인데요. 귀엽고 깜찍한 동물들이 등장을 하기 때문에 일단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저는 어른 독자이긴 하지만, 귀여운 캐릭터를 무척 좋아하는 편이라 그런지 로티프렌즈 캐릭터를 보기만 해도 행복하더라구요.

감정 여행을 함께 하는 로티프렌즈 멤버는 로티, 그리피, 하트핑, 캔디코, 베블리, 카멜레온 아저씨입니다. 여기서 주인공급이라고 할 수 있는 로티는 활발하고 밝은 에너지를 가진 친구입니다. 모험심이 강하고 책임감도 강해서 다른 친구들이 의지하는 듬직한 친구입니다.

저는 아동기 때 제대로 배워야 할 것이 바로 감정이라고 생각해요. 슬플 땐 울고, 화날 땐 화내고, 기쁠 땐 기쁘고. 이런 감정들을 제대로 표현하는 것을 모른다면 어른이 되어서도 의사소통에 문제가 생기겠지요 <부글부글 과자 공장>은 과자를 먹고 생각하지 못했던 감정을 겪으면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가 재미있게 나와 있어요. 카멜레온 아저씨는 실패한 화나는 맛 양념을 먹어요. 그래서 화를 조절하는 방법을 찾지 못합니다. 그때 베블리가 화가 날 때는 눈을 감고 열까지 세면 조금 괜찮아진다고 이야기해줍니다. 어른들에게도 꼭 필요한 화 다스리기 방법이지요.

그리고 이 책은 아기자기하고 예뻐서 어른들이 읽어도 좋습니다. 정말 행복해져요. 춤추는 초콜릿 분수, 반짝반짝 별사탕 가로등, 빙글빙글 회전목마에서는 솜사탕이 퐁퐁 솟아오르고 알록달록 꼬마 케이크를 싣고 빙빙 도는 대관람차, 시원하게 쏟아지는 오렌지 주스 폭포가 나와 있는 페이지를 볼 때는 정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이렇게 멋진 상상력을 보여주는 책이라니요!

<부글부글 과자공장>은 어린이들이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정서 발달, 감정 표현 방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에요. 어른이 보아도 아기자기한 판타지 느낌이 나는 책이어서 좋습니다. 앞으로 로티프렌즈가 또 어떤 이야기를 보여줄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