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ylontea 2004-08-23  

안녕하세요?
알라딘 마을의 최근 마이페이퍼에 나의 역사 제1탄,2탄,3탄과 별달거리라는 말을 보고 들어왔습니다.
나의 역사 제목이 재미있어요..(이런 표현이 초면에 실례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
그리고 서재 소개에 있는 말들에 공감합니다.. 책이 참 좋지요.. 그것이 소장가치가 있으면 더욱 기쁘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다른 곳에 돈을 쓰는 것보다 훨씬 기분이 좋지요.
그리고.. 질문 하나... 별달거리가 무슨 뜻인가요??
서재 제목이 "어둠속의 달빛이 우리네를 비춰주네"라는 것을 보면 별과 달이 비춰주는 거리를 말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더 깊은 다른 의미가 있나요?
그냥 소리내서 읽기에 별달거리.. 너무 예쁘네요.
마이 리스트나 리뷰를 보면 역사관련된 읽을거리를 좋아하시나 봐요.. 저도 관심은 많은데.. 요즘은 거의 책을 읽지 못해서...음... 책이 마구 읽고 싶어지네요.
좋은 서재 잘 가꿔가기를 바래요...
참... 별달거리에 있는 나의 역사에 사진이 있나요? 별달거리님 역사와 관련된 사진 같은데.. 안보여서 착하고 귀여워 보이는 얼굴을 못보고 갑니다.. 다음엔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빳떼리 2004-08-24 1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첫번째 방명록을 써주시다니...감사할 따름입니다...
별달거리..
농악중에 영남가락에 들어가는 축원같은 것이랍니다.
신명나게 몰아치는 가락중에 갑자기 연주를 멈추고
치배들이 소리를 하죠..
위에 있는 구절은 마지막 구절이랍니다.
한번 들어보세요...난타는 저리가라 랍니다.^^

ceylontea 2004-08-24 10: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애를 키우다 보니... ^^
전래 자장가에 대한 설명과 요즘 감각에 맞게 만들어서 부른 전래 자장가 CD를 샀어요. 지금은 우리집에서 가장 많이 듣는 음악이기도 하고요.. 저희 시어머님과 친정부모님도 너무 좋아하세요.
국악이라면 자주 들을 기회가 없어서 잘 몰랐는데.. 전래 자장가를 듣나 보니 너무 좋더라구요... 가삿말도 예쁘고 재미 있고,, 리듬 등도 좋고..
애를 재울때 자장가를 불러주고 싶은데, 서양 자장가는 아니다 싶었거든요.. 왠지 우리 정서에 안맞는 것 같고.. 그래서 전래자장가와 접하게 되었는데.. 너무 좋아요..
우리 딸에게는 우리 음악도 많이 들려주고 싶어요...
좋은 음악 추천 받았으니.. 꼭 기회를 만들어 들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