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수록 멋지게 사는 여자 - 마커스 버킹엄의 여자를 위한 '강점혁명'
마커스 버킹엄 지음, 김원옥 옮김 / 살림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며칠전 오래간만에 강남의 백화점을 둘러봤다.

강남중에서도 부촌에 자리잡은 곳이라 그 화려함은 같은 브랜드의 백화점이라 해도 지방것과는 확실히 다르게 느껴졌다. (개그 콘서트의 서울 메이트처럼.ㅋㅋ)

특히 화려한 시설에 어울리게 럭셔리하게 입고 둘러보는  손님들은..어쩜 그리도 다들 부티가 나는지..가방도 옷도 다 명품이라 아울렛에서 몇만원 주고 사입은 반코트가  새삼 머쓱하게 느껴질 정도였으니. 하지만 그 화려한 옷위의 얼굴들을 보면서 놀란건 그 부조화였다. 그 많은 여성들 중에서 입은 옷과 어울릴 만큼 기품있고 멋진 여성은 딱 두명....이었다. 나도 저렇게 나이들고 싶다고 느껴지는 여성이 말이다. 입은 옷의 화려함에 오히려 얼굴의 추함이 더 두드러지는 사람들을 보면서...가진 돈이 많다 해서 기품이 절로 나는것이 아니구나 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동안과 명품 열풍속에 진정 중요한게 뭔지 우리는 잊고 있는것 같다. 나이들수록 멋지게 사는 여자라는 제목에 혹한 것은 어떻게 보면 동안과 명품을 추구할 만큼 현재 돈이 따르지 않기에(...ㅠ) 다른 방편을 도모해본것이라고 하겠다. 무엇보다 이 책의 광고영상이 너무도 마음에 와닿았다. 각 분야의 여러여성이 자신의 삶에 대해 사실은 불안해하고 있다는것. 진정한 자기자신을 찾고 싶어하는 열망이 기존의 성공기준과는 상관없다는것에 마음이 끌렸다. 지난 수세기에 비하여 여성의 위치는 나아졌지만 삶자체에 대한 만족도는  오히려 낮아졌다니 충격이다. 게다가 나이가 들면 행복해지고 평화로워질거라는 기대와 달리 오히려 슬퍼진다니....그런데 생각해보니 맞는 말이다. 환경과 시간에 쭂겨 젊은 시절 꿈을 뒤로 하고 살아가는 우리 주위의 여성들의 얼굴을 보면 금전적 여유와는 상관없이 반짝거리지 않는 눈빛들을 갖고 있다.

자신이 진정 원하는것. 하면 행복한 그것으 찾지 못하고 세상의 기준에 맞춰 그것이 자신이 원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움직이기 때문이다. 이런 깨달음과 더불어 멀티 태스킹. 즉 여러가지 일을 한꺼번에 하는 여성의 능력이 오히려 더 완벽해야 한다는 부담으로 작용한다는 것. 거기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조언도 많은 도움이 된다. 하지만 외국책이라서 그런가...다소 추상적인 지침들 속에  한국여성의 현실과는 좀 떨어지는 상황이 많다. 하지만 약점들보다 하나의 강점에 집중하라는 말처럼 빛나는 조언들이 많다. 한번은 읽어볼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