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찰의 시간 - 깨어나게 하고 행동하게 하는 555개의 통찰
신수정 지음 / 알투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 리더십, 경영, 창업, 인생에 대한 필독서인 <통찰의 시간>은 짧고 간결하며, 핵심만 담아 독자들이 읽기 편하도록 정리되어있다. 엄선한 책 500여권의 핵심 내용과 저자의 경험 및 지혜가 융합하여, 간결하지만 ‘아하!’하며 바로 행동하게 하는 코칭을 555개 통찰의 글에 생생하게 담았다. 또한 트렌디한 형식에 읽기 편할 뿐 아니라 한 문장, 한 문장이 큰 깨달음이 되고 우리가 나아갈 바를 명확히 인식하게 한다.

나만 불완전하고, 보잘것없는 사람인 것 같고, 뒤처지는 듯한 느낌이 들면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숨어버리고 싶었던 때가 있었다. 매일 누군가와 나를 비교하고 스스로를 깎아내리는 하루를 보내고 나면 지독한 열등감이 스멀스멀 올라와 나를 잠식했다.

하지만 진짜 행복은 내 안에 존재했던 것이고, 환경은 문제가 아니었다. 그저 주위의 환경만 탓하면서 내가 돈이 없어서, 좋은 사람들을 못 만나서, 성공할 기회가 없었다고 말하는 것만큼 무의미한 것은 없다. 그저 아둔한 자신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내뱉는 핑계일 뿐이다.

우리는 대부분 여행지에서 길을 잃으면 ‘그럴 수 있지’라는 생각으로 무던하게 넘기지만 일상에서 길을 잃으면 꼭 그러면 안 되는 것처럼 더욱 쉽게 좌절하고 무너진다. 그저 잠시 길을 잃은 것뿐임에도 불구하고.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 놓여있었을 때, 그때 먼저 이 책을 봤더라면 조금 더 나은 결정을 했을지도 모른다. 또는 조금이라도 더 합리적인 선택을 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결국 성공한다는 당연한 믿음을 갖고 있다는 것을 배웠다.

성공을 만날 때까지 끊임없이 걸어간다면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날들은 늘 밝게 빛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