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오닐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 성공투자 스토리 - 수많은 주식부자가 택한 단 하나의 매매 원칙
에이미 스미스 지음, 이건 옮김 / 페이지2(page2)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톰 소여의 모험과 허클베리 핀의 모험을 쓴 미국의 동화 작가 마크 트웨인은 '10월은 주식 투자를 하기에 특별히 위험한 달이다. 다른 위험한 달로는 7월, 1월, 9월, 4월, 11월, 5월, 3월, 6월, 12월 8월 그리고 2월이 있다.'라는 말을 남겼다.

사회 분위기 자체가 요즘 YOLO(You Only Live Once)보다는 아껴서 모으자 주의로 돌아섰고, 주식이나 재테크에 관심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아직 학생인 어린 친구들도 저축과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고, 사회 전반의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진입 장벽 또한 낮아졌다.

<윌리엄 오닐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 성공투자 스토리>에는 윌리엄 오닐의 매매 원칙을 따르는 각기 다른 50명의 인물이 등장한다. 모두 다른 사연을 가진 그들은 스스로의 실패 원인을 분석하고 윌리엄 오닐의 매매 원칙을 따라 성공적인 투자자가 될 수 있게 분투했다.

주식으로 돈을 벌고 싶다면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해야 한다. 지금까지 주식 투자에 실패했다면 책 속에서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의 매매 전략을 살펴보며 자신에게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살펴보자. 하지만 뭐든 과유불급이라고, 어디까지나 적당한 투자를 지향해야 한다.

데이터와 경제적 지표로만 사고하는 습관은 숫자 뒤의 삶을 너무나 쉽게 지운다. 적당한 투자가 아닌 이상 어느 정도를 벗어나면 주식 자체의 수익률을 떠나, 사람이 사람으로 보이지 않고 돈으로만 보이게 되는 스스로의 인간성과 마주하게 된다.

주식은 투기가 아니고 투자가 되어야 하며, 앞으로 우리 모두가 자신만의 분명한 투자 철학과 기준을 가지고 더 나은 미래를 꿈꾸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