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타이밍 - 인생을 완전히 바꿀 1cm 기회의 틈
마크 W. 셰퍼 지음, 임승현 옮김 / 예문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것이 당신에게 힘과 영감을 주었으면 한다. 컴퓨터와 인터넷만 있으면 당신은 그 무엇이든 생성해낼 수 있다. 목소리를 낼 수 있다. 당신이 누구인지, 어디 출신인지, 어떻게 생겼는지, 얼마나 부유한지, 심지어 얼마나 나이가 들었는지조차 중요하지 않다. 스스로 목소리를 내고 자신의 관객을 찾으면 된다. 다른 사람이 당신을 선택해 주길 기다릴 필요가 없다. 당신이 당신을 선택하면 된다. (본문 인용)

한때는 그렇게 스쳐 지나가는 기회들이 너무 아쉬웠다. 더 열심히 노력할 기회가 있었는데, 조금만 더 하면 성공할 수 있었을 텐데. 모든 기회가 나의 성공의 발판이 되어 줄 순간으로 남았으면 했다.

하지만 결국 내가 하는 일이 실패해도 나는 실패하지 않는다. 실패와 좌절을 이기는 방법은 내가 지금까지 했던 일들을 그냥 계속해 나가는 것뿐이다. 그러다 보면 또 달려나가고 싶은 날이 올 것이고, 내가 가는 길을 성공의 방향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제자리에서 평생 살던 그대로 살면서 자신이 변할 거라고 생각하는 건 오만한 생각이다. 꾸준히 준비하면 설렘이 두려움을 압도한다는 말이 있듯, 재능은 선택할 수 없지만 꾸준함은 선택할 수 있다.

성공이든 실패든 과장하지 않고 끊임없이 찾아오는 우연에 좌절하지 않고 대비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또한, 모든 변화는 조금씩, 천천히, 점진적으로 일어난다. 오늘 읽은 책 몇 장이, 아침에 십 분 일찍 일어나 이른 준비를 하는 것이, 하루 한 바퀴의 공원 산책이 쌓이고 쌓여 나를 변화시킨다. 그러니 오늘도 꾸준히 해나가야 한다. 그 순간 이미 나는 변하고 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끈기를 가지고 기다리는 것은 무조건적인 기다림이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해 끊임없이 기회를 만들어내는 과정이다. 오늘도 나는 나만의 미라클 타이밍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더 멀리, 더 높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