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 블렌딩 테크닉 - 티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홍차 언니’의 티 블렌딩 실전 기술
홍차언니(이주현) 지음, 정승호 감수 /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티블렌딩 티블렌딩테크닉

한때, 나는 홍차에 미쳐있었다. 매일같이 홍차사이트에 들어가 홍차를 구경하고, 종류별로 사모으곤 했었다.

당시 함께 홍차에 빠져있던 친구들과 홍차를 주고 받고, 내가 마신 차를 다이어리를 물론이고, 인스타에도 기록하곤 했었다.

금방 사랑하고 금방 식는 나는 한 일~이년 사랑했을까? 어느순간 사르르륵 홍차에 대한 사랑이 식었다.

그러다가 요즘 다시 차에게 다시 사랑을 빠지려고 한다.


티블렌딩 티블렌딩테크닉

티블렌딩테크닉의 저자 이주현(홍차언니)은 티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이며, 한국 티소믈리에연구원 대외협력시장으로 카페 티 메뉴 레시피 도서 <티 베리에이션> 저자이다.

여기서 잠깐! 티블렌딩테크닉을 펴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무엇일까?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티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티(TEA) 전문가 양성 교육 및 연구를 하는 곳이다. 이곳에서 각 과정 수료후 자격증 시험 응시 뒤 전문가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티블렌딩 티블렌딩테크닉

티블렌딩테크닉은 티 블렌딩의 기초이해부터 세계 각국의 다양한 클래식 블랜드를 소개하며, 홍차언니의 레시피도 살짝쿵 배워볼 수 있는 책이었다.

차를 사랑했지만, 차에 대해 잘 몰랐던 나에겐 흥미로운 부분들이 많았다.




특히나 티블렌딩 전문가의 역할에 대해 잘 몰랐는데, 책을 통해 전문가가 어떻게 양성되고 어떠한 역학을 하는지 알게 되었다.

특히 티 블렌딩에 있어서 필요한 도구들을 통해서 이런것도 필요해? 하면서 새롭게 배워갔다.

정밀자는 재료들의 균일한 크기를 통해 차의 맛이 달라져 꼭 필요하다니 엄청난 지식을 얻게 되었다.


나는 잠을 빨리 못자는 케이스다. 몸을 격하게 움직이면 잠을 잘 잔다고해서 운동도 해보지만, 저녁에 운동하고나면 더 텐션이 높아져 잠을 못잠^^

그런데 홍차언니 레시피 중 '베드타임 캐모마일'은 내게 꼭 필요한 레시피였다! 사실 캐모마일티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확실히 캐모마일이 몸의 순환과 안정을 주는건 확실한거 같았다.

또, 칼럼을 통해 차에 들어가는 허브에 대해 알려주는데 우리가 모르고 지나갈뻔한 허브 사용의 주의사항을 알려주고 있었다.

이제 내 주변에 결혼과 출산/육아를 하는 친구들이 많이 생기고 있어서 임신 중의 마셔서는 안되는 부분과 카페인 성분의 허브들을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파트였다.

특히, 차를 좋아하는 친구에게 티블렌딩테크닉 책을 강력 추천!



티블렌딩 티블렌딩테크닉

코로나전 나는 여행하는것을 좋아했는데, 여행하면서 그 나라의 차를 엄청 사오곤 했다. 그중에서 기억난게 러시아여행에서 맛본 오렌지홍차. 사실 정확하게 이름을 잘 모름. 그냥 어쩌다 들어간 홍차카페에서 서로 대화가 통하지 않아 프룻트요거 하나로 통했고, 마셨던 정말 맛있었던 그 홍차.

책에선 러시아 사람들은 레몬이나 오렌지 조각을 곁들어 마신다고 알려주는데, 그래서 그렇게 오렌지 조각이 많았고, 내게 빵을 줬구나! 라고 한번 더 기억을 상기하는 파트였다.

홍차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독자라면,

산재의 재료 선정에서부터 티 블렌딩과정까지

다양한 지식을 통해 직접 따라해볼 수 있는 셀프 브렌딩 사례까지

다 적혀있는 티블렌딩 테크닉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