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빌딩 길잡이 -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낚싯대
윤종호 지음 / 에세이퍼블리싱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인가 알라딘에서 낚시서적을 검색하다가 이 책이 출판된 것을 발견하고 몹시 놀랐다. 우리나라에 무려 '로드 빌딩' 서적이 출판되다니... 반갑고도 놀라웠지만 당장 필요가 없었기에 차일피일 미루다가 얼마 전에 구매하여 열어보고는 기대 이상의 내용에 다시 놀랐다.

 

로드 빌딩 분야에서 최고로 평가 받는 책은 데일 클레멘스의 <Advanced Custom Rod Building>이지만 이 책은 출판된지 너무도 오래 되었기에 도판도 촌스럽거니와 내용에도 지금과는 잘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 내가 로드 빌딩을 하려고 10여 년 전에 구입했을 때도 너무 낡았다는 느낌이 늘었는데 지금 보면 오죽할까.

 

물론 책 전체의 완성도 측면에서 보면 <로드 빌딩 길잡이>가 <Advanced Custom Rod Building>보다 뛰어나다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이제 로드 빌딩에 관심을 갖게 된 입문자, 특히 외국어에 능숙하지 않은 한국의 입문자가 선택하기에는 <로드 빌딩 길잡이>가 더 좋다는 것은 분명히 말할 수 있다.

 

낚시대 설명 등 몇 곳에 사소한 오류가 보이긴 하지만 그건 그야 말로 사소한 것일 뿐. 많이 판매되지 않을 것임을 잘 알면서도 이런 책을 집필한 저자에게 고마울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