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전적으로 과일만 먹는다는 것은, 인체 순환기의 효울적인 기능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다시 한 번 이 주기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왜 그런지 짚고 넘어가보자. 초등학생도 한 눈에 알 수 있는 단순한 주기들이다. 체중을 감소하려면 배출주기가 방해받지 않아야 한다. 그 주기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1주기 - 배출주기 (새벽 4시 - 낮 12시),
우리가 일반적인 식사를 할 경우, 어떤 활동보다 음식물을 소화시키는데 더 많은 에너지가 사용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과일을 먹으면 소화시키는데 최소한의 에너지만 필요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따라서 배출주기 동안에 무언가를 먹고 싶다면, 과일이나 과일주스가 정답이다. 다른 것은 어떤 것이라도 배출주기를 중단시킨다. 또한, 배출되었어야 할 음식의 부산물이 몸에 원치 않는 독소가 되어 몸무게를 늘린다. 다이어트의 성공이 낮 12시까지 전적으로 과일과 과월스를 섭취하는데 달려있는 이유이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는 ‘ 배출주기가 얼마나 효율적이냐‘에 달려있다. 낮 12시까지 과일과 과일주스만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커피나 차를 마시더라도 이 배출주기에는 하지 말아야 한다. 오후에 하라. 이것은 너무도 중요하다.
■ 2주기 - 섭취주기 (오전 12시 - 저녁 8시)
12시 이후는 일반적인 식사시간이다. 배가 고프다면 지금이 먹을 때이다. 그러나 여기에 지켜야 할 중요한 규칙이 있다. 음식은 많은 소화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따라서 에너지공급을 고갈시키는 음식으로 식사하지 않길 바란다. ‘최소한의 음식만 배합한다‘는 원리를 지켜서 그 음식을 분해하는데 최소한의 에너지가 소모되도록 해야한 다.
3주기 - 동화주기 (저녁 8시 - 새벽 4시)
당신은 음식을 섭취했다. 이제는 그 음식으로부터 영양분을 뽑아서 흡수하고 이용하는 시간이다. 음식은 장에 들어갈 때까지 어떤 흡수도 이루어지지 않는다. 적절히 배합된 식사는 3시간 정도면 위를 빠져나가 흡수되고 동화된다. 부적절하게 배합된 식사는 8시간에서 12시간 혹은 그 이상 위에 머무를 수 있다. 잠자리에 들기 전 가능하면 일찍 식사를 하기 바란다. 음식이 위를 빠져나갈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자정 전에 충분히 휴식을 취하라. 당신의 몸이 새벽 4시경 배출주기에 들어서기 전에 동화주기를 마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