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챌린지 - AI 시대, 가장 강력한 스펙은 하루 한 도전을 100일간 이어가는 힘이다
오츠카 아미 지음, 류두진 옮김 / 인사이트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성형 AI가 유행하다가, 순식간에 일상화가 되어가고 있다. 나도 한번 써봐야지 하면서 골라본 책이다.

  책은 크게 2가지를 이야기하고 있다. 첫번째는 생성형 AI와 대화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 대화하지만, 그 예를 보면서 독자는 자신에 맞는 대화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두번째는 100일 챌린지를 설명하고 있다. 쉬운것 같지만 어려운 100일 챌린지에 참여하는 사람의 변화를 가감없이 보여주면서, 독자가 챌린지를 하면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을 어떻게 풀어가는지 알 수 있다.

  저자는 2023년부터 시작하여 2024년까지의 경험을 적고 있다. 지금은 고작 2025년인데 말이다. 아마 더 늦게 내면 이 책이 지닌 가치가 떨어질 것을 생각해 보고 난 결정이겠지만, 참 빠르게 나온 책이다. 보통 컴퓨터 관련 도서를 살펴보면 프로그램의 실행부터 시작하여 각종 예졔를 만들어 보겠지만, 이 책은 전혀 다른 방법으로 내용을 서술하고 있다. 100일 챌린지를 시행하며 적어보는 일기 내지 일지정도로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처음부터 쭉 읽어 가면 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나는 생성형 AI로 게임을 만들어 볼 생각은 전혀 없다. 하지만, 어떻게 대화해야하는 지를 알고 싶어서 골랐는데, 나와 같은 생각을 가졌다면 적극 추천한다. 덤으로 100일 챌린지하는 방법도 알 수 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빨지 이책을 읽어보기 바란다. 벌써 생성형 AI는 일상이 되어버렸으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