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과학이다 - 영양, 호르몬, 식단, 운동, 건강에 대한 모든 것
채찍단 지음 / 북스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의 거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이다. 하지만 나의 실천을 담지는 못했다.

책은 크게 3챕터로 이루어졌고, QNA에 다룰 내용은 부록으로 다루고 있다.

첫번째 챕터에서는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의 영양을 다루고 있다. 5대 영양소를 기본으로 어떤 영양소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래프, 표를 활용하여 설명하고 있다. 장황하게 설명하지만, 살을 빼려면 영양소를 다 줄여야한다.


두번째 챕터에서는 몸안에서 일어나는 체중과 관련된 호르몬을 다루고 있다. 호르몬을 내 맘대로 할 수 있다면 살이 쫙쫙 빠질텐데 라는 느낌이였다. 중간 중간 호르몬을 살을 빼기 위해 이용하는 방법이 나온다. 그냥 머리에서 이렇게 작용해 라고 명령을 내리면 좋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 챕터는 실제로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다루고 있다. 읽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하는 심정이 드는 아주 괴로운 느낌이다. 아, 하기 싫다.


이 3개 챕터의 구성이 무엇보다도 마음에 들었다. 흔히 말하는 '기승전결'의 '기승전'까지 완벽한 구성이라고 할수 있다. '결'은 결국 책을 읽는 독자가 살을 빼야 이루어지는 것이니 말이다.


부록에서는 다이어트의 팁을 다루고 있다. 차례를 보고 필요한 부분만 읽어보면 도움이 될것이다.


쭉 읽어본 결과는 책대로 하면 살은 빠지겠구나, 하지만 겁나게 하기 싫다였다. 모든 다이어트 서적이 늘 그러하듯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