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 문장 잘 쓰면 바랄 게 없겠네 - 완전 초보도 3주 만에 술술 쓰게 되는 하루 15분 문장력 트레이닝
김선영 지음 / 블랙피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쓸만한 1 문장을 쓰는 법을 단 3주에 완성시켜준다는 기적의 책이다.


책은 먼저 테스트로 시작된다. 연습장을 준비하자. 간단하게 나의 글쓰기 능력을 테스트하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한다. 이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국어사전'을 활용하라는 이야기이다.


간단한 준비를 끝내면 초,중,고급의 단계를 1주일 단위로 연습하게 된다. 책을 읽고, 시키는데로 15분간 써보자. 헌데 분명이 제목에서는 한 문장을 잘 쓰게 한댔는데, 적어도 한 문단은 써야한다. 이건 좀 속은 것 같다.


언제 글쓰기까지하고 있냐고 바쁜척 하는 사람은 19일, 20일의 내용인 '고쳐쓰기'만 먼저 읽어도 좋다. 이 책의 강점은 여기이다. 분명히 책을 좋아하고, 글쓰기를 공부하기 위해 이책을 집어들 정도의 열정이 있는 사람은 글쓰기를 아예 못쓰는 것은 아닐것이다. 무언가 내 글에서 부족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걸 고쳐주는 게 이부분일 것이다. 이부분이 마음에 든다면, 이제 시간을 내어서 이 책이 시키는대로 해보자.


그리고 부록 챕터에서 '강한 문장으로 이메일 쓰는 법'도 업무에서 이메일을 사용하는 사람은 꼭 읽어보고 실천해 주기를 바란다. 그러면 수많은 스팸메일에서 진주같은 메일을 쓰는 방법을 배우게 될것이다.





#나도한문장잘쓰면바랄게없겠네 #글밥 #문장력 #문장쓰기 #글쓰기책추천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