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nne 1 - 만남
루시 M. 몽고메리 지음, 김유경 옮김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젠가 얼핏 빨강머리 앤의 완역판이 나왔다고 들은 적이 있었다. 그때는 그냥 흘려 들었는데, 며칠전 도서관에 가보니 빨강머리 앤이 내 눈에 확 띄는 것이 아닌가~!^^ 난 반가운 마음에 얼른 책을 집어 들었다. 어렸을 적 TV애니메이션을 봤던 기억을 떠올리며 단숨에 책을 읽어내려 갔다.
앤 스스로 인정하는 자신의 어쩔수 없는 약점. 빨강머리와 앤이라는 이름도 너무 사랑스럽게 느껴질수 밖에 없었다. 나는 길버트와의 이야기를 가장 좋아하는데 어느덧 길버트는 내 이상형이 되어버렸다. 추억의 앤. 여자아이였다면 어른이 되어서도 누구나 다시 만나고 싶어할 거라고 생각된다.^^
이 책은 앤이 길버트와 결혼을 하고 그들의 자식이야기 또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나오는데...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앤 이야기의 뒷 이야기 까지이다. 솔직히 뒤로 갈수록 재미가 떨어지는 것 같기는 하지만... 나름대로 재미를 느끼며 읽을 수 있으리라고 생각된다.
나는 우선 도서관에서 빌려 볼 수 밖에 없었고... 10권을 한꺼번에 사기 부담이 되서 한권 한권씩 모을 작정이다. 소장하고 몇 번을 다시 읽어도 재미있을...그런 책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