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클리셰를 넣어서 가장 흔한 이야기를 해보는 것’이 작가님의 희망사항이라는 것을 작가의 말을 읽고 알았습니다. 하지만 어디가 클리셰인지 쉽게 발견하기 힘듭니다. 쉽게 쓰인 소설이 아니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작은 이야기를 묶는 힘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서 흥미롭게 생각하면서 책을 읽으려고 노력했습니다.‘나는 나의 미래에 대해 생각했다. 시간인 세계의 지식을 습득하고 시간이 되는 것이 나의 유일한 목표였다.’ 과학 지식이 가득해서 조금 답답하게 여겨질 수 있는가 하면 SF 세계관에서 영광의 순간에 가까워지고 있는 게 아닐까, 시간인, 튜바 등은 세계관에서 위엄있는 존재로서 어떤 일을 하는 걸까 하는 생각으로 계속 책장을 넘겼습니다.‘미래도 결국 넘어야 할 현재일 뿐이다.-생택쥐베리’다양한 6가지의 세계에서 여러 존재들이 위기를 넘기고 삶을 살아갑니다. 어떤 때는 시위를 하고 체제에서 받아들여야 할 주제를 의논하기 위한 시위를 합니다. 국회의원이 범죄자가 되는가 하면 괴물 불가사리에게서 도망쳐나와서 생명을 부지하므로 평행 우주를 넘는 일은 긴 여정입니다.'파란 캐리어 안에 타원체가 들어가는 빈 구멍에 올바른 시간선을 찾을 수 있는 길잡이 로봇, 야옹이를 시공간학자가 남겼어.'머나먼 미래에서 온 일행이 주인공 일행과 함께 시간 여행을 하면서 시간선을 맞춥니다. 함정이 있는 시간대를 피해서 1980년도 여의도로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타원체를 캐리어의 빈 공간에 맞춥니다.파란 캐리어 안에 든 것을 읽으면서 주인공처럼 목적을 하나씩 달성해가는 여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클리셰를 넣어서 가장 흔한 이야기를 해보는 것’이 작가님의 희망사항이라는 것을 작가의 말을 읽고 알았습니다. 하지만 어디가 클리셰인지 쉽게 발견하기 힘듭니다. 쉽게 쓰인 소설이 아니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작은 이야기를 묶는 힘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서 흥미롭게 생각하면서 책을 읽으려고 노력했습니다.‘나는 나의 미래에 대해 생각했다. 시간인 세계의 지식을 습득하고 시간이 되는 것이 나의 유일한 목표였다.’ 과학 지식이 가득해서 조금 답답하게 여겨질 수 있는가 하면 SF 세계관에서 영광의 순간에 가까워지고 있는 게 아닐까, 시간인, 튜바 등은 세계관에서 위엄있는 존재로서 어떤 일을 하는 걸까 하는 생각으로 계속 책장을 넘겼습니다.‘미래도 결국 넘어야 할 현재일 뿐이다.-생택쥐베리’다양한 6가지의 세계에서 여러 존재들이 위기를 넘기고 삶을 살아갑니다. 어떤 때는 시위를 하고 체제에서 받아들여야 할 주제를 의논하기 위한 시위를 합니다. 국회의원이 범죄자가 되는가 하면 괴물 불가사리에게서 도망쳐나와서 생명을 부지하므로 평행 우주를 넘는 일은 긴 여정입니다.‘파란 캐리어 안에 타원체가 들어가는 빈 구멍에 올바른 시간선을 찾을 수 있는 길잡이 로봇, 야옹이를 시공간학자가 남겼어.‘머나먼 미래에서 온 일행이 주인공 일행과 함께 시간 여행을 하면서 시간선을 맞춥니다. 함정이 있는 시간대를 피해서 1980년도 여의도로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타원체를 캐리어의 빈 공간에 맞춥니다.파란 캐리어 안에 든 것을 읽으면서 주인공처럼 목적을 하나씩 달성해가는 여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클리셰를 넣어서 가장 흔한 이야기를 해보는 것’이 작가님의 희망사항이라는 것을 작가의 말을 읽고 알았습니다. 하지만 어디가 클리셰인지 쉽게 발견하기 힘듭니다. 쉽게 쓰인 소설이 아니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작은 이야기를 묶는 힘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서 흥미롭게 생각하면서 책을 읽으려고 노력했습니다.‘나는 나의 미래에 대해 생각했다. 시간인 세계의 지식을 습득하고 시간이 되는 것이 나의 유일한 목표였다.’ 과학 지식이 가득해서 조금 답답하게 여겨질 수 있는가 하면 SF 세계관에서 영광의 순간에 가까워지고 있는 게 아닐까, 시간인, 튜바 등은 세계관에서 위엄있는 존재로서 어떤 일을 하는 걸까 하는 생각으로 계속 책장을 넘겼습니다.‘미래도 결국 넘어야 할 현재일 뿐이다.-생택쥐베리’다양한 6가지의 세계에서 여러 존재들이 위기를 넘기고 삶을 살아갑니다. 어떤 때는 시위를 하고 체제에서 받아들여야 할 주제를 의논하기 위한 시위를 합니다. 국회의원이 범죄자가 되는가 하면 괴물 불가사리에게서 도망쳐나와서 생명을 부지하므로 평행 우주를 넘는 일은 긴 여정입니다.‘파란 캐리어 안에 타원체가 들어가는 빈 구멍에 올바른 시간선을 찾을 수 있는 길잡이 로봇, 야옹이를 시공간학자가 남겼어.‘머나먼 미래에서 온 일행이 주인공 일행과 함께 시간 여행을 하면서 시간선을 맞춥니다. 함정이 있는 시간대를 피해서 1980년도 여의도로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타원체를 캐리어의 빈 공간에 맞춥니다.파란 캐리어 안에 든 것을 읽으면서 주인공처럼 목적을 하나씩 달성해가는 여정을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경험으로 경제 분야 활동에 도움되는 내용을 정리해서 수록했다. 에세이 같아서 읽기 편하다.
롤모델 - P10
재미없는데 재밌는 부분은 다른 사람에게 읽혀보면 알게 된다. 실제로 재밌냐면 그렇지 않아서 남에게 읽히기로 했다. 기이한 할미꽃.을 닮은 표지 그림이 한 면에 인쇄된 북 트래커를 빌려줘야겠다. 내가 읽기에 아이디어 없어보인다. 읽고 싶은 생각이 없어지는 경우 좋은 생각이라고 할 수 없다. 생각이 충분하다면 나에게 맞는 글이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므로 좋은 부분은 책을 읽은 가족들이 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