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 수학 8-나 - 2008년용
홍범준.양재명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저번에 쎈 8-가 리뷰를 썼었습니다.

그리고 쎈의 효과에 감동받아서 쎈을 또 사서 풀어보고 이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1.☆쎈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한 단원에 크게 총 3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첫번째는 A기본 다 잡기 라는 코너로 보통 1장~ 반쪽으로 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기초적인 문제들이 나와 있으며 이 부분을 잘 맞아야 기본실력이 된것입니다.(서술형문제)

두번째는 B유형뽀개기 라는 코너인데요. 전 B단계가 가장 효율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B단계에서도 여러부분으로 나뉘는데 문제유형으로 나뉩니다.

문제를 풀다가 이 문제에서 맨날 틀리더라.. 라고 하시는 분들은 B단계의 효과를 볼 수 있으실겁니다. 문제유형별로 푸는 방법이 나와있으며, 그 유형대로 문제가 나와 있습니다. 난이도는 하~상 으로 나옵니다. 그러니까 시험보기전에 B단계만 풀어본다면 문제없겠죠. 문제량은 이 단계가 가장 많습니다. (객관식 문제+서술형문제)

세번째는 C만점 도전하기 라는 코너인데 난이도가 상인 문제들만 모았습니다. 좀 어렵습니다. 그러니까 B단계를 능수능란하게 하시는 분들은 C단계 안풀어보면 재미없으실겁니다. 어려운 문제이기 때문에 전 가끔 C단계를 거치지 않고 넘어가곤 합니다. (객관식문제+서술형문제 서술형문제가 더 많음) 

2.☆유의할 점

 첫번째: 다 풀고나서 바로 채점할 것. (풀고나서 가끔 잊고서 몇일동안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좋지 않습니다. 바로바로 채점해야 자기 실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바로 채점을 안했다가는 자신의 실력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알 수 없습니다. 수학실력은 언제나 변하기 때문이죠.)

두번째: B단계를 꼭 다 풀어볼 것. (이 책을 지은 저자도 시험 출제율 80퍼센트 이상이라고 강조하며, 시험전에 풀어봐야 한다고 말합니다.)

세번째: 한번 틀렸다고 해서 방심말것, 쎈 홈페이지에 오답노트 양식이 있으니 뽑아서 꼭 한번 틀린 것이라도, 실수해서 틀린것이라도 오답노트를 작성할 것.

 

*******쎈은 총 1402문제로 되어 있습니다. 문제량이 꽤 됩니다. 예를 들어 진도용 교재인 개념원리 등의 교재 문제량과는 차원이 틀리는 문제량입니다. 결심해서 쎈 한권사서 풀어보려 했는데 계속 방치해두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정말 필요한 문제들이 있으니까요. 쎈의 효과는 꾸준히 한 사람에게 나타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