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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임상진 지음 / 필름(Feelm) / 2024년 12월
평점 :

20년 외식사업가의 생생한 멘토링 『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작지만 강한 가게를 꿈꾸는 외식 창업자들에게 도움 될 지침서 같은 책이다. 10평에서 시작해 매출 750억으로 성장한 기업인 '생활맥주' 스토리를 담은 책이기도 하다. 첫술에 대박 터져 꾸준하게 이어지면 좋긴 하겠지만 알고 보면 유명하고 잘나가는 프랜차이즈도 처음에는 작은 가게였다는 사실. 생활맥주의 임상진 대표가 직접 겪은 경험들과 부딪혀 알아내고 일하면서 적용했었던 사례들을 알려준다. 직접 겪었으므로 현실감 있게 들어볼 수 있는 외식 사업 어드바이스!!
모든 브랜딩의 시작은 '고객에게 필요한 것이가?'라는 명제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 공간 브랜딩을 할 때는 '공간의 모든 요소가 브랜드의 결과 잘 어울리는가?'와 '우리의 정체성을 명확히 아는가?' , '우리 고객이 좋아할 만한 콘셉트인가?'라는 질문이 선행되어야 한다. (p.25)
외식 사업, 외식 창업가의 시작하는 마인드는 보통 어떤지 궁금하다. 내 음식이 맛있으니까 해도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다면 성공할 수 있을까..? 내가 사는 곳에 이런 음식점이 있으면 좋을 텐데..라는 마음으로 가게를 차리면 성공할 수 있다고 하는 저자. 누구나 시작은 가능하지만 어떤 마인드로 시작하느냐에 따라 성공의 기회는 조금은 정해진 듯하다.. 그리고 쉬운 성공을 바라며 사업을 시작해서는 안 된다고 한다. (정말 너무 맞는 말)
처음부터 끝까지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정체성과 차별성이 뚜렷하다면 상권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는 말이 가장 인상 깊었다. 정체성의 중요성을 생각해야 하는데 보통은 그 점을 무시하고 시작해 성장이 더디거나 없어지거나 한다는 것.. 휴..
마케팅 부분에서의 조언도 좋았는데.. 직관적인 네이밍, 직접 만든 것으로 매장을 채울 것, 기억될 수 있는 음악이라던가 창업 시기의 메뉴의 개수까지... 세심하게 짚어준다. 작지만 자신의 사업이 크게 성장할 수 있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든든한 조언이 담긴 『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외식업 시작을 하려는 사람이라면 아마 전문가의 조언은 하나라도 절실하게 느껴질 수 있을 텐데.. 이 책은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다. 외식업 성공 노하우를 알고 싶다면, 창업을 생각하고 자신의 브랜드를 크게 성장하고 싶다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D
#상권을이기는작은가게성공법칙 #임상진 #필름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나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