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한다는 거짓말 텍스트T 11
허진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고솜에게 반하면」 허진희 작가 신작 『좋아한다는 거짓말』 



사랑이라는 감정을 마주하는 십 대들의 풋풋하고 설레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을 조금씩 깨달아가는 주인공 도은송. 은송과는 다르게 좋아하는 마음을 당당하게 표현하는 오로라, 은송과 어릴때부터 절친이자 마음을 줄곧 표현해 온 남자사람친구 호서로, 서로의 친구이자 덜렁거리지만 세심한 남궁결 그리고 로라와 비슷하지만 다른 시선으로 마음을 표현할 줄 아는 용감한 장반지. 이 친구들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좋아한다는 거짓말』


성향이 너무 다른 친구들이 등장하고 각자의 성격에 맞는 '좋아함'을 보여주는데.. 십 대들의 이야기라 그런지 표현에는 미숙하지만 그 나이대의 감정 표현이 잘 담겨있었다. 


우리는 결국, 사랑을 모르기 때문에 사랑을 하는 게 아닐까? 나는 말이야. 사랑이 궁금해. 무섭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겁만 먹긴 싫어. 그래서 난 계속 사랑을 할 거야. (p.184)



읽는 내내 풋풋해서 상큼하고 귀여웠다. 좋아하는 마음이 오고가는게.. 상상만해도 얼마나 예쁜지.. 은송이가 표현하는데에 조금 소극적이었지만 좋아하는 마음이 확실해 지는 어느 순간. 그 마음을 밖으로 내 놓는 순간. 나까지 두근두근. ㅎ 청소년 친구들 말고도 어른들의 무심하기도 하지만 묵직한 사랑을 담았는데 때문에 청소년, 어른 할 거 없이 함께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청소년들에게,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친구들에게, 아이와 공감하고 싶다면 부모에게도 혹은 어른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좋아한다는 거짓말』  ...


#좋아한다는거짓말 #허진희 #위즈덤하우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나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