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남은 시간 죽음의 디데이
이혜린 지음, 박시현 그림 / 풀빛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 나에게 너의 죽음이 보였다."

 

 

부모님의 사고. 담이는 어찌된 일인지 그 날 이후로 이상한 능력을 갖게 되었다. 사람들의 머리 위에 보이는 링 안의 숫자. 그것은 죽음까지 남은 날짜를 알려주는 '죽음의 디데이'....

담이는 친구 동우의 죽음의 디데이를 보고 동우의 죽음을 막아주고 싶었다. 하지만 그러지 못했다. 스스로를 미약한 존재임을 깨닫는 담이. 죽음을 피할 수 없고 죽음에 관여 할 수 없음을 깨닫는 담이는 어설픈 도움을 주는 것보다 애초에 사람과 관계를 맺지 않으면 이럴 일도 없다는 생각을 한다.

 

나랑 관계없는 사람의 디데이는 내 눈에 보이지 않을 테니 그렇게 아무것도 모르는 척, 아무것도 눈에 보이지 않는 척 살아가기로 마음먹었다. 더는 사람과 관계 맺지 않기. 더는 사람을 믿지 않기. 그것이 내가 나를 지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다.

 

 

그렇게 자발적인 아싸로 지내게 되는 담이.. 점점 외로워보이기도 하고.. 점점 더 쓸쓸해보이기도 하고.. 그런 생활에 미소가 나타난다. 담이의 일상에 미소가 들어왔고, 이따금씩 미소를 짓는다. 담이는 우연히 자신과 같은 처지인 털보 아저씨를 알게 되고 아저씨에게 마음을 연다. 여러 일들을 마주하고 지나가는 일상 속에 담이에게는 소중한 사람들이 생긴다. 그리고 굉장히 열린 결말... 이 후의 이야기가 나올 것만 같은 그런 결말...

 

 

"누구나 죽어. 나기도 전에 죽고, 병으로 죽고, 사고로 죽고, 스스로도 죽지. 한 살에도 죽고, 열 살에도 죽고, 서른 살에도 죽고, 노인이 되어서도 죽어. 죽음이란 그런 거다. 받아들이기 힘든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그건 네 잘못도, 그 애의 잘못도 아니잖냐. 삶도, 죽음도 결국 신의 영역이니 그저 신의 손에 맡길 수 밖에……."

 

 

내가 만약 담이라면 어땠을까. 죽음의 디데이를 모른 척, 못본 척 할 수 있을까. 살면서 많은 사람들을 알고 지내는데.. 아마도 어쩌면 나도 처음에는 담이와 같은 선택을 했을 것 같다. 새롭게 만나는 관계는 애초에 만들지 않을 것 같고, 이미 인연의 관계의 사람들은 애써 멀리하지 않을까... 또르르... 가족은 어쩔 수 없으려나... ㅠㅠ 만약 가족의 머리 위에 숫자가 뜬다고 생각하면 흐어..... 내가 그 날을 막아낼 수 없다면.. (죽음을 막을 수 있다는 보장도 없지만...) 굉장한 트라우마나 아픔으로 남지 않을까... 상상만해도 아픈데.... ㅠㅠ 그래서인지... 소설 속이지만 담이가 너무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러지도저러지도 못하는 그런 상황들이 더 힘들게 만드는 것만 같고... ㅠㅠ



『너에게 남은 시간_죽음의 디데이』 가제본으로 읽어봤는데.. 청소년 시기에 겪은 담이의 경험과 감정이 잘 묘사 되어 있었고, 이야기 전개가 좋아 금세 읽을 수 있었다. 생각하지 못 한 열린 결말에 궁금증이 남아 아쉬운데... (다음 이야기가 또 있을까요...? :D ) .. 완성본의 책도 너무 궁금하고... 이 책 궁금하다, 궁금해! :D



죽음을 소재로 이끌어 가는 청소년 판타지 소설 『너에게 남은 시간_죽음의 디데이』 .. 가볍게 읽어볼 수 있지만 묵직한 생각을 남겨주었지만 십 대만의 풋풋하고 몽글몽글하고 그런 귀여움이 담긴 청소년 소설이었다. 지친 일상의 환기가 필요한 청소년 친구들에게 추천.. :D

 

 

#너에게남은시간죽음의디데이 #이혜린 #풀빛 #청소년소설 #청소년판타지소설 #도서추천 #추천책 #도서지원 #가제본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가제본)를 제공받았으나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