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플갱어 살인사건
애슐리 칼라지언 블런트 지음, 남소현 옮김 / 북플라자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화 바탕 연쇄 살인 미스터리 소설 『도플갱어 살인사건』

 

 

레이건은 이른 아침 조깅을 하던 중 길에 널브러져 있는 마네킹을 발견하게 된다. 길에 어째서 마네킹이 있는지 궁금해하며 가까이 다가가는 순간 레이건은 그대로 굳어버렸다. 그것은 토막 난 시신이었던 것! 시신인 것도 모자라 죽은 여성이 자신과 너무도 닮아 있는 모습에 또 한 번 놀라는 레이건. 레이건은 신고하지 않은 채 그 자리에서 그대로 도망친다.

 

레이건은 자신을 스토킹했던 그 사람을 의심하기 시작하는데.. 레이건은 어린 시절에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된 남자가 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 그 남자가 스토커로 돌변하고 그때의 공포가 트라우마로 남아 레이건은 인터넷, 핸드폰 등을 멀리한다. 그렇게 하면 자신은 안전할 거라 믿었던 레이건. 그랬던 레이건에게 충격적인 살인 사건의 목격이라니.... 심지어 얼굴이 자신과 너무도 닮아 있다니..... 이번뿐만이 아니라 계속해서 레이건과 닮은 시체가 발견되고 점점 레이건을 공포와 두려움으로 조여가는데...

 

이 작품은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 점에서 오싹하고 공포감을 불러왔다. 스토킹, 여성 혐오, 온라인 범죄 등등 사회적 문제들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준 소설이 아닌가 싶다.

 

레이건에게 자꾸만 터지는 일들. 레이건을 보는 내내 스트레스는 물론 숨이 막혔다. 내 숨통까지 조여오는 듯한 두려움. 왜왜왜. 레이건에게 자꾸만 그런 일이 생기는 거야... ㅠㅠ 도무지 누가 그런 일을 만드는 건지 추리가 되지 않았다. 한국 친구 '민'은 레이건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데.. 의외로 무난한 반전으로 이 친구가 범인이 아닐까 싶었다. 하지만. 익!! 예상하지 못했던 범인… 범행 동기... 워...

 

그나저나 내가 레이건이었다면 정말 무서워서 아무것도 못했을 듯. 레이건은 인복이 참 없었던 것 같다. 레이건 엄마의 언행에 할 말을 잃었고, 어린 시절의 친구들 또한.. 그나마 친구 '민'에 의지하지 않을 듯 의지하는 듯했지만.... 어쨌든. 레이건은 자신만의 노력으로 세상의 소통과 단절하고자 했다. 하지만 어떻게든 일어나는 불미스러운 사건들.. 정말 오싹. 소름.


현실에서도 있을 법한 이야기를 다뤄서인지 감정의 몰입감이 컸던 『도플갱어 살인사건』 ..

 




#도플갱어살인사건 #애슐리칼라지언블런트 #북플라자 #미스터리 #추리소설 #미스터리추리 #장르소설 #영미소설 #장편소설 #도서지원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나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