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토록 완벽한 실종
줄리안 맥클린 지음, 한지희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12월
평점 :

올리비아, 딘, 멜라니의 시선으로 교차되는 전개 『이토록 완벽한 실종』
부족함 없이 자란 올리비아가 남자 딘만큼은 내남자로 만들고 싶다. 한눈에 반한 이 남자는 모든 걸 내어줄 것만 같다.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 심리치료사가 된 딘의 명성과 단단함에 빠져 그를 사랑하게 되는 올리비아. 부모님의 반대에도 올리비아는 딘과 결혼을 강행하게 된다. 어느날엔가 올리비아는 딘의 오랜 꿈인 파일럿을 해보는 것은 어떠냐는 제안을 하게 된다.
"당연히 행복할 자격이 있죠. 과거의 일들이 당신이 앞으로 나아갈 길을 조종하게 두면 안 돼요. 지금 말하는 과거는 출신과 배경이에요. 힘들었던 어린 시절과 당신의 아버지, 그리고 형이 한 일들이요. 그중에 당신 잘못은 하나도 없어요. 당신은 착한 사람이에요. 그러니까 이제라도 꿈을 좇으면서 살아야 해요." (p.296)
그리고 의사 딘에 대한 멜라니의 관심으로 시작된 멜라니와 딘의 관계.. 딘은 의사로써 환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가지면 안된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마음이 움직이는데로 행동했고.. 멜라니의 집착으로 딘은 변심하기에 이르러 실수로 멜라니를 죽이게 된다. 멜라니와의 관계를 끊어내고 싶어했던 딘이지만 이렇게 이런 방식으로 끝내는 건 아니라는 생각도 잠시.. 숲에 멜라니의 시체를 유기하고.. 그는 한편으로는 불안하지만 사랑하는 올리비아와 만나며 들키지 않으려 애쓴다. 그렇게 딘은 과연 올리비아와 행복해질 일만 남은 줄 알았는데... 너무나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딘이 비행 도중 사라졌다. 흔적도 없이.
딘이 실종되고 임신 사실을 알게된 올리비아. 둘 사이의 딸 로즈가 가족찾기 사이트에 가입하게 되면서 전개를 더욱 더 흥미진진하다. 로즈와 동일한 DNA를 가진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점점 흥미로워지는 이야기 전개..!!
과연.. 딘은 정말 실종된 것일까..? 의문점이 드는데... 심지어 없는 사람이 살인 용의자라니... 머선일이야... (스포금지!)
딘의 실종부터 더욱 더 흥미진진해지는 이야기의 전개. 역시 사람은 해선 안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은 하지 말아야하는데.. 부적절한 관계가 아니었다면 딘은 행복해질수 있지 않았을까.. 불안감없이 마음 편하게 사랑할 수 있었을텐데... 그와중에 멜라니의 집착은 무서웠고, 올리비아의 사랑은 안타까웠고, 딘은 여러모로 참 그렇다..... 사람의 과욕이 불러온 비극이 아닐까....
뭐랄까.. 생각했던 것 만큼 매운맛도 아니고 반대로 순한맛도 아닌 다소 미지근하지만 착한 미스터리 로맨스 소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흥미진진한 전개에 가독성이 좋았던 미스터리 로맨스 『이토록 완벽한 실종』
#이토록완벽한실종 #줄리안맥클린 #해피북스투유 #미스터리소설 #장르소설 #미스터리로맨스 #로맨스 #추천도서 #추천책 #도서지원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나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