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ㅣ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1
마치다 소노코 지음, 황국영 옮김 / 모모 / 2023년 3월
평점 :

서점대상 수상 작가의 최고 인기 시리즈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첫 번째 이야기!
조용한 바닷가 마을에 있는 텐더니스 편의점. 늘 시끌벅적하고 점장이 있는 날이면 환호와 반짝이는 눈빛이 끊이지 않는다. 미모가 뛰어난 점장의 행동 하나하나, 말 하나하나에도 반응을 해주는 팬들.. (이런 편의점이 있다고?) 이에 편의점 직원들은 크게 동요하지 않는다. (ㅋ)
이 편의점에는 그런 점장 덕분인지 손님이 끊이질 않고, 여느 편의점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 있다. 6개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는 이 책은 다른 테마로 이루어져 있고 가볍고 유쾌한 듯 하지만 감성있는 문장들에 마음을 톡톡 건드린다. 에피소드의 중심 인물들이 다른 에피소드에서는 주변 인물로 등장하기도 한다. 꽤나 흥미로운 설정!! 놓칠수 없는 전개와 생각해 볼 수 있는 주제들을 던져주는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수염이 있는 무뚝뚝한 직원이지만 무엇이든 해결해주는 인물 '쓰기', 편의점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평범한 주부인듯 하지만 편의점 점장의 이야기를 몰래 연재하고 있는 만화가 '미쓰리' 등등. 평범한듯 하지만 그렇지 않은 인물들이라 이야기의 재미가 더한 것 같다.
■ 책 속 문장 Pick
"후회할 일이 생겼더라도 아직 얼마든지 바로잡을 수 있어. 괜찮아." (p.69)
자신이 꿈꾸던 일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이 세상에 얼마나 될까. (…) 이 나이쯤 되면 꿈을 이룬 후 멋지게 살고 있을 줄 알았다. 하지만 어린 시절 수없이 그렸던 이상적인 내 모습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다. (p.103)
저마다의 사연이 있지만 따뜻한 말이 오가는 곳, 텐더니스 편의점. 실제로도 있다면 정말 매일 가고 싶을 것 같아... 요즘 하도 흉흉하고 거친 뉴스들을 많이 접하니까 너무너무 더할나위없이 따뜻하게만 느껴졌던 소설이었다. 각자의 고민은 다르겠지만 살고있는 어딘가에 공감과 위로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펼쳐보기를 추천.
#바다가들리는편의점 #마치다소노코 #모모 #장편소설 #내돈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