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모두 어딘가 조금씩 이상하잖아요 - 소심 관종 '썩어라 수시생' 그림 에세이
썩어라 수시생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8월
평점 :

'썩어라 수시생'의 삐걱대지만 공감 그림 에세이
이탈리아 로마에서 노래를 하고 그림을 그리는 작가 썩어라 수시생. 별명이 참 독특하고 재밌다.
우울감을 극복해보고자 하루하루를 재밌게 보내려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한다. 저자의 그림 속 이야기로 들어가보면 정말 웃픈 일들이 참 많이 일어난다. 집에 도둑이 들기도 하고, 소매치기를 당하기도 하고, 엄마와 싸우지 않고 여행하기, 귀신 빤쓰 등등~ 웃긴데 또 마냥 웃기지만은 않은 일상 공감되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잔잔한 일상보다 조금 수상하고 이상한 일상들이 끊임없이 일어나는 일상을 보낸 저자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욕심없이, 나를 사랑하며 살아가기.
자꾸 이상하고 어렵고 힘든 일이 일어나는 일상에서도 저자는 결국 사람으로부터 위로를 받고 온기를 느꼈다. 그 온기가 그대로 전달되는 것 같아서 참 좋았다.
저자의 사인 인쇄본인데 와. 사인 속 문구. 신박하고 유쾌하다. 힘들면 굿이라도 해보라니. Good!!!! ㅋㅋ
아! 그리고 책 중간중간에 수록되어 있는 플레이리스트 QR코드와 저자만의 감성이 담긴 에세이까지! 플레이리스트 중에는 내 플레이리스트에도 수록된 곡이 있어서 반가웠다! :D
재미와 힐링과 공감이 정말 꽉 찬 『우리는 모두 어딘가 조금씩 이상하잖아요』
■ 책 속 인상깊었던 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을 살아가는 나를, 오늘도 살아남은 나를, 내일을 살아갈 나를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불러오는 그림 에세이. 지치고 왜 나만 이래, 라는 마음이 커졌다면 추천하는 『우리는모두어딘가조금씩이상하잖아요』
#우리는모두어딘가조금씩이상하잖아요 #썩어라수시생 #에세이 #에세이추천 #인스타툰추천 #일상공감 #도서리뷰 #도서지원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나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