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 유니버스 - 오래 사랑받는 작품을 위한 창작과 마케팅의 기술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유정식 옮김 / 흐름출판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 사랑받는 작품을 위한 창작과 마케팅의 기술 『라이팅 유니버스』

 

결국 무슨 일을 하든 우리는 모두 아이디어를 팔고 있다. 형태가 어떻든 그 과정은 동일하다. 그 과정에 숙달되고 올바른 방식으로 그 길을 생각한다면 당신의 아이디어는 앞으로 영원히 팔릴 수 있다. (p.24)

 

「에고라는 적」, 「스틸니스」, 「데일리 필로소피」 등 독자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 라이언 홀리데이. 나를 위해 꼭 읽어야할 책 「스틸니스」를 읽고 참 인상 깊었던 작가이다. 「창작의 블랙홀을 건너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안내서」가 새로운 표지로 재출간된 『라이팅 유니버스』는 시간이 흘러도 사랑받고 관심받는 작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안내서이다.

 

창작과 마케팅의 기술에 대해 담았다. 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른 창작물에 밀리지 않도록 세상에 퍼질 수 있도록 작품의 성공을 이끌 수 있게 전하는 크리에이터 마인드셋을 전한다.

 

최고의 작품은 그냥 만들어지지 않는다. 크리에이터는 무엇보다 불멸의 작품을 만들어내는 걸 최우선 목표로 삼아야 한다. 그리고 좀 더 나아가 그것을 자신의 소명으로 삼기를 바란다. (…) 창작 과정에서 작품이 '영원성'을 가질 수 있는 것에 우선순위를 둬야하고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무시할 수 있어야 한다. 무엇보다 의미있는 결과물을 만들겠다는 열망을 가져야 한다. (p.35)

 

그리고 창작자 다음, 마케팅. 좋은 마케팅은 꾸준한 창작이라 말하는 저자. 새로운 창작물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꾸준한 창작만큼이나 중요한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언한다. 작품을 내 놓았지만 관심이 없는 사태가 벌어지지 않도록 소비자들의 시선을 받을 수 있게 창조를 위한 용기와 영감을 주는 『라이팅 유니버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캐스 선스타인 Cass Sunstein은 <스타워즈>가 센세이션을 어떻게 일으켰는지에 관한 흥미로운 연구를 통해 이렇게 주장했다. "야단법석이 벌어질 때마다 사람들은 대부분 어찌된 일인지 알고 싶어한다." 바로 이것이 마케팅으로 만들어내야 하는 반응이다. (p.176)

창작물이 불멸의 셀러가 되어 남는다면.. 그런 작품을 만들수만 있다면 정말 또 좋을텐데... 책 한 권쯤 세상에 보여주고 남겨도 좋을텐데..라는 소망이 있었던 마음에 불을 지폈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좋은 작품을 위해 지치지 않고 쓰겠다는 마음이라는데.... 너무 중요한 마음가짐을 새삼 안고 갑자기.... 꿈이 생겼다... (불끈!!) ㅋㅋ

 

창작자로서 한 발 내딛을 용기와 어떤 태도와 생각을 가져야 할지 창작자들에 전하는 영감과 가이드..!!

굉장히 시원하고 신선하고 너무너무 유익한 책이었다. 완.전.추.천.

 

 

 

#라이팅유니버스 #라이언홀리데이 #흐름출판 #글쓰기 #창작 #마케팅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불멸의셀러 #글쓰기조언 #마케팅의기술 #도서지원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나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