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시게 빛나는 날들이 너를 기다리고 있어
안상현 지음 / 빅피시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 안상현의 따뜻한 위로 『눈부시게 빛나는 날들이 너를 기다리고 있어』

 

 

오랜만이다, 작가가 전하는 응원이.

 

온통 공감되고 마음이 가는 문장들이 가득한 에세이다. 페이지마다 마음을 흔드는 문장들이 많았다. 꼭 내 마음속에 들어왔던 것 처럼..

 

모든 것에 원래부터라는 것은 없다. (p.63) 라는 짧은 문장에도 수많은 생각이 들었고, 위로가 되었다. 어떻게 설명할 수도 없는 속내를 다 털어놓을 수는 없지만... 그냥 단 한 문장이었을 뿐인데도.. 난 그렇게 좋았네..

 

생각이 너무 많아서 자꾸만 조용해진다. 89페이지에서는 나를 보는 것 같았다. 원래부터 그러지는 않았겠지만 언제부터인가 참 많이, 자주 그런 경우가 많아져서 그런지 너무 나같아서. 알아주는 것 같아서.. 마음이 사르르.

 

인간관계의 고민, 불안과 스트레스, 각자만의 사소한 고민들.. 삶이 지치고 고단할 때 읽어보면 정말 좋을 책이다. 그럴때면 나도 나에게 건네야겠다. 언제부터인가 참 어려운 사람. 사람에게 받지 못 하는 다정한 위로가 필요할 때면 펼쳐보기를. 말보다 글이 더 나을 때가 있지 않나. 개인적으로는 책으로 위로 받는 1인... ㅎ



 

전작들도 그랬고, 이번 작품도 그렇고 너무나 다정하고 따뜻하다. 책이 건네는 위로가 이렇게나 또 힘이 되는 순간을 갖게 하는 것 같다. 굉장히 많은 고민들 때문인지 참 많이 고단하던 찰나에 만난 『눈부시게 빛나는 날들이 너를 기다리고 있어』

 

당분간 자기 전에 한 번씩 더 펼쳐볼 듯하다. 그리고 주문처럼 내가 나에게 말해줘야겠다.

 

절대 포기하지 말자. 내가 걸어가는 이 길의 끝은 그 어느 것보다 빛날 테니까. (p.247)




정말 필요했다, 따뜻한 위로가.

그래서였을까. 이 책의 다정한 위로가 고마웠다.

 

누구든 지친 순간에 펼쳐보기를... 완전하지는 않을지라도 힘과 위로를 건네줄 에세이. 『눈부시게 빛나는 날들이 너를 기다리고 있어』

 

 

#눈부시게빛나는날들이너를기다리고있어 #안상현 #빅피시 #에세이 #한국에세이 #에세이추천 #도서지원 #리뷰어스클럽


* 본 서평은 리뷰어스클럽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