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도라 허니셋은 잘 지내고 있답니다
애니 라이언스 지음, 안은주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예쁜 표지로 정식 출간 된 힐링 감동 소설 『유도라 허니셋은 잘 지내고 있답니다』
■ 책 속 문장 Pick
"저는 바다에서 수영하는 게 무서웠는데, 아빠랑 계속 얘기했더니 더 이상 무섭지 않더라고요. 무서워하는 것에 대해서 얘기를 하는 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해나가 고개를 끄덕였다. "나도 똑같은 생각이란다. 사람들이 죽음을 두려워하는 건, 그게 너무 끝이라서 그런 거야." (p.281)
"곧 있으면 저 생일이에요. 제 생일 파티 준비하려면 유도라 할머니가 있어야 해요."
유도라 할머니가 있어야 해요. 그녀는 침을 꿀꺽 삼켰다. 스탠리가 뚫어질 듯 자신을 바라보는 게 느껴졌다. "잘 들어라, 로즈. 아주 중요한 얘기야. 내가 여태까지 만난 사람 중에 너처럼 멋진 소녀는 없었단다. 똑똑하고, 재밌고, 현명하지. 제이다한테 너 같은 친구는 너무 과분해. 그러니 그런 애는 무시하고 다른 친구를 찾아라. 너를 제대로 봐주는 친구 말이야." (p.463)
마지막에 다다르자 유도라는 이제 거의 혼자가 아니었다. 혼자서 아픈 시간을 보냈던 그녀는 간호사와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와주는 것에 감사함을 느꼈다. 스탠리의 손녀들이 놀러 와서 책을 읽어주었고, 그들의 엄마 헬렌은 캐서롤과 꽃과 좋은 에너지를 가지고 왔다. 롭은 늘 회사가 끝나면 들렀다. 그러면 주로 로즈가 얼마나 놀라운 아이인지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유도라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안전하다고 느꼈다. (p.500)
표지부터 힐링 그 자체! 가족, 친구 모두모두 같이 읽으면 좋겠는 책!! :D
정말 따뜻하고 유쾌하고 감동적인 소설 『유도라 허니셋은 잘 지내고 있답니다』 완.전.추.천.
#유도라허니셋은잘지내고있답니다 #애니라이언스 #한스미디어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지만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