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행자 -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자청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월 1억 자동 수익을 실현한 무자본 연쇄창업마, 라이프해커 자청의 인생 역주행 공식 대공개!!

 

95퍼센트의 인간은 타고난 운명 그대로 평범하게 살아간다. 그냥 그렇게 평범하게 정해진 운명대로 살아가는 자들을 순리자라 한다. 나머지 5퍼센트의 사람들. 운명을 거스르고 인생의 자유와 경제적인 자유를 누리고 사는, 정해진 운명을 거역하는 자. 이들을 역행자라 한다.

 

저자는 학창시절 성적이 좋지 않았다. 자신없는 외모에 거의 인생에 희망적이지 않게 살아간다. 자신은 평생 월 200만원도 벌 수 없을거라 생각했고, 반월공단에 취직한 후 게임만 하는 삶이 본인에게는 큰 행복이라 믿었다. 스무 살 때까지 게임만 하며 살기도 했고...

 

하지만, 어느 순간 '역행자'의 개념을 깨닫게 된다. 자신이 변화할 수 있게 도와준 친구, 독서와 글쓰기가 준 인생의 터닝포인트. 점점 그의 인생은 그가 생각했던 행복과는 다른 행복이 펼쳐지게 된다. 자신의 경험이 치트기가 되어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30대가 되었을 때는 아무일을 하지 않아도 월 1억 씩의 자동 수익이 생겼다.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무슨 일이 있어도 하루 2시간 책 읽기와 글쓰기는 빠뜨리지 않고 지키려했다는 저자. 꾸준하게 책 읽기와 글쓰기를 하면 훗날 어떻게든 나에게 도움이 될 거라는 저자의 단순한 믿음이 지금은 베스트셀러 작가의 반열에 올랐다.. 20대 초반에 깨닫고 생각하고 실행에 옮겼던 것들이 이미 완성형 인생을 살고 있는 게 아닐까 .. (물론 누구라도 그를 바라보는 시선은 같지 않을까...) 나는 이제서야 깨달았는데... (하아... 너무 차이나는 세월...ㅋㅋ) 그래서 읽는 내내 놀라움이 끊이지 않았던 것 같다. 생각의 폭이 넓었고 뭐든 바라보는 시야가 넓게 느껴진 저자.... (짱 부럽)

 

마냥 부러워하던 찰나, 동업자와의 틀어짐.... (하아..힘들었겠다..ㅠ) 마주한 시련들 앞에 주저앉는게 아니라 그것들을 밟고 올라서서 역행자가 되어가던 저자. 정말 배워할 점. 나와는 정말 반대인 것 같다. 그 점이 계속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저자는 책 읽기와 글쓰기를 꾸준한 효과를 크게 느껴봤기 때문인지 유독 책 읽기와 글쓰기를 강조한다. 공감한다. 나도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느꼈던 부분인데... 어른이가 되기 전에 책을 미리 읽었더라면 나의 인생이. 정말. 완전. 달라졌을 것 같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 제대로된 독서를 했더라면 지금보다 훨씬. 더. 비교도 안될 만큼의 내가 되어 있을지도 모른다는 그런 생각.. 이루고 싶은 분야에 관련된 책을 10권씩 읽는다면 패배할 가능성이 떨어진다고 하는데.. 이상하게 나는 더 자신이 없어지기도 했던 것 같다. 그 사람들이니까 해낸거고 나는 아닐수도 있다는 생각이 크게 따라왔기 때문에. 생각을 고치고 저자가 추천해 준 책들을 읽어봐야겠다.

 

스물한 살이 아니라 10년만, 아니 5년만 더 일찍 독서를 시작했더라면 지금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성취를 거뒀을 것이기 때문이다. (p.145)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어야 집중할 수 있는 나와 시간의 자유... 정말이지.. 주머니가 두둑해야.. 뭐든 마음 편하게 할 수 있는 것 같다... 몰랐던 바는 아니지만... 이 생각이 요즘 뇌 구조에서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기도 한데.. 150페이지에 언급된 경제적 자유를 얻는데 실패한 이유를 보고는 '실패할 수 밖에 없었구나....'라고 바로 인정.. ㅎㅎ

 

당신이 만약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롭고 싶다면, 먼저 경제적 자유를 얻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자의식을 해체하고 정체성을 새롭게 만들어야 한다. (p.114~115)

 

주변의 시선에 의해, 그냥 남들이 하니까 똑같이 혹은 비슷하게.. 만 하려했지.. 결국은 수동적인 사람이었는 나는.. 또 뜨끔... 와악... 자꾸만 반성모드.. 그리고 이상하게 저자가 나의 생각을 읽는 것처럼 읽다가 내가 의문을 갖게되면 바로 이어 그 의문에 대해 이야기 해준다. (뭐야.... 내 머릿속에 있는 것처럼.....)

 

100명 중 99명은 돈에 의해, 혹은 누군가의 감시와 처벌 때문에 움직인다. 본능과 유전자의 명령대로만 살아가기 때문이다. 그래ㅓ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범함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가난하고, 불행하다. 능동적으로 뭔가를 실행하는 사람은 극소수다. 그래서 실행력이 높은 사람이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쉽게 경제적 자유를 얻는다. 진정한 자유를 얻는다. (p.213)

 

 


 

■ 책 속의 문장 Pick

 

20대에 책을 읽게 된 게 그 시작이었다. 정체성을 먼저 바꾸면 변화가 쉽게 만들어진다. 반면 정체성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놓치면 계속 순리자로 살게 된다. 나는 책이라는 형태로 다가온 행운을 꼭 잡고 놓지 않았다.    p.98

 

"좋은 책을 읽는다는 것은, 몇백 년 전에 살았던 가장 훌륭한 사람과 대화하는 것이다." _르네 데카르트   p.138

 

이루고 싶은 게 있다면, 관련 분야 책을 10권씩만 꺼내서 훑어보라. 패배할 가능성이 현저히 떨어진다.   p.238

 

 


 

글쓰기와 책읽기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는데.. 연신 큰 깨달음으로 읽은 『역행자』 .. 나도 5퍼센트의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부럽다' .... 책을 덮고 튀어나와버린 속마음.. 역시 나는 여기까지인가 싶다가도 또 뭔가 또 해볼, 해보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솟는 것 같다.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얻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 난 이제 역행자가 되어보렵니다.

 

 

#역행자 #자청 #웅진지식하우스 #책리뷰 #책추천 #웅답하라 #웅답하라1기 #웅답하라2022 #웅진서포터즈  #자기계발서 #추천도서 #추천책 #도서지원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나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