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기술 - 작은 영향력으로 큰 결과를 만들어 내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박제인 지음 / 천그루숲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향력이 무기가 되는 시대,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라!

 

 

와. 진짜. 요즘 너무도 절감하고 있는 영향력. 심지어 수익 창출로까지 이어지기도 하는 그것!

 

'박세인'하면 블로그가 생각이 나고, 뭔가 다양한 일을 하는 사람이고, 나도 알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멋있는 여자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보고 나는 한 마디 내뱉었다지.... '굉장한 사람이었네....'

 

 

우리나라 사람들은 하루 평균 1시간 20분을 SNS에 사용한다고 한다. 하루라는 한정된 24시간 중 상당한 부분을 SNS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면 이제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SNS을 운영해야 한다. (p.26~27)

 

나는 그냥 책 읽기의 기록을 위해 일상의 무료함을 조금이라도 덜어보고자 이용하는 SNS를 그저 단순하게 이용하는 나와는 너무도 다르게 저자는 SNS로 수익까지 연결시킨다. 과하지 않게 분야에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만큼.

 

5개의 파트로 나뉘어 이야기하고 있는데 놓칠 수 없는 방법들이 담겨있다.

 

PART 1. 당신은 어떤 인플루언서를 꿈꾸는가?

PART 2. 인플루언서로서 가치를 드러내는 방법

PART 3. 영향력을 유지하는 방법

PART 4. 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방법

PART 5. 지속적인 돈벌이를 위한 시스템 구축법

 

영향력을 유지하는 데에는 '균형'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콘텐츠를 '자산'이라고 본다면 우리의 영향력을 돈으로 만들기 위한 자산으로는 '감정자산' '커리어자산' '인맥자산' (p.139) 이 있다는 말이 인상적이었다.

 

어쨌든 결국 사람이 재산이고 사람으로 연결되어 있는 시스템이 아닐까 싶지만.. :)

 

좋아하는 것들을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는 길을 열어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되고, 경험들을 토대로 다른 이들에게도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성장시켜주는 박세인 작가의 이야기.

 

나도 누군가에게 영향력을 줄 수 있다면 참 좋은 일이겠지만, 그 전에 나를 대표할 수 있는 강점을 조금씩 드러내야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몰라주니까..

 

어려운 일이기도 하겠지만 꾸준히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해보면 되지 않을까...? :D

 

 

■ 책 속으로

이제부터는 당신이 가진 재능을 세상이 필요로 한다는 것을 믿고, 주위에서 나와 같은 재능을 가지고 자신의 삶을 열 심히 개척해 나가는 멘토를 찾아 그들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며 수익화를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 보자. 그러다 보면 당신의 통장은 텅빈 통장이 아닌 묵직하고 통통한 통장이 될 것이다. 남들이 할 수 있었다면 나도 할 수 있다. 물론 원하는 목표에 다다르기 위한 시간차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꾸준함을 이길 수 있는 건 없다.  p.39

 

 

매력을 만드는 8가지 방법

첫째, 남자와 여자 구분 없이 치아를 드러내고 호탕하게 웃는 사진을 SNS에 올려 보자.

둘째, 지금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늘 준비하며 배움의 자세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알려보자.

셋째, 잘 읽히는 글을 쓰자.

넷째, 자신의 전문성에 대해 티나게 그리고 멋지게 자랑하자.

다섯째, 함께 어울리는 사람은 당신을 판단하는 척도가 된다. 그러니 좋은 인맥은 널리 알리자.

여섯째, 예쁜 말과 예쁜 글로 정성을 다하자.

일곱째, 휴머니즘을 잊지 말자.

여덟째, 영향력은 반드시 함께 나누자.   p.80

 

사람은 인정받기 원하는 존재이다. 칭찬과 인정 그리고 격려와 응원은 우리가 목표를 위해 나아가는데 있어 정말 중요한 에너지원이다. 나의 목표를 이루는 데 든든한 지원군이자 나의 마케터가 되어줄 팬들을 만나기 위해 목표와 과정, 결과를 알리며 앞으로 한 계단씩 천천히 나아가면 된다.  p.123

 

지금 당장의 눈앞의 이익만 쫓지 말고, 당장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쉽게 포기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그림을 그리고 계획을 세워 도전하기 바란다.  p.247

 

 

 


 

 

드러내고 보여주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큰 사람들이라면 조심스러운 일일테지만.. 꾸준히 SNS를 하고 있다면 그래도 인지도와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열심히 해왔기 때문에 지금의 성과가 있고, 특히 내가 좋아하는 일로 이렇게 연결시켜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키운 저자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나도 그런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되어보고 싶다면... 『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기술』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향력을돈으로만드는기술 #박세인 #천그루숲 #자기계발 #인터넷마케팅 #인플루언서 #영향력 #마이크로인플루언서 #마케팅 #추천도서 #SNS #수익창출 #나의가치 #추천책 #도서지원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나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