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예약 - 나의 유럽 드리밍북
청춘유리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떠올리기만 해도 설레는 유럽의 순간들이 있나요?

 

사실.. 난.. 유럽으로의 여행은 한 번도 없었다. 계획과 기회가 있었지만 어쩌다 보니 다 어그러져서는... 여태껏 한 번도 가보지 못 한... 로망만 가득한 유럽 여행. 그래서 더 궁금했던 『유럽 예약』... 꿈의 여행이기도 유럽.

 

청춘유리 작가의 『유럽 예약』

깔끔하고 여리여리한 색감이지만 탄탄한 양장본. 여느 여행 에세이와는 다르게. (내가 읽어본 책들 기준) 여행하면서 이동 계획부터 여행지에서 하고 싶은 일, 여행에서의 순간들을 기록할 수 있는 공간과 작가가 던진 질문들이 수록되어 있는데.. 나만의 여행 기록이. 여행의 추억이 더 소복소복 쌓일 것만 같은 책이다. 작가만의 감성이 물들어있는 것 같은 사진들은 멋스럽고 편안해보이기까지.. 사진들 너무나 멋지다.. :)

 

 

유럽 여행을 시작하기전에- 유럽의 어디를 갈지, 그곳에 가면 무엇을 할지, 무엇을 먹을지.. 등의 세세한 플랜과 작가만의 감성이 담긴 질문이 담겨 있는데.. 그 질문에 답을 하면서 여행의 추억을 떠 올려 보거나 랜선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 간절해질까 싶은 느낌적인 느낌도 들지만...:D)

 

우리의 삶에. 일상에 지대한 악영향을 주고 있는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떠날 수 없는 요즘... 예전의 여행 추억을 떠 올려 볼 수 있는 감성 여행 에세이 『유럽 예약』 .. 청춘유리 작가만의 감성이 가득한 사진과 글이 여행의 욕구가 더 커지는 것만 같은 건 기분 탓이려나.. ㅠ 여행에 대한 간절한 마음이, 얼른 여행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희망적인 바람이 너무도 느껴졌던 것 같다.. (작가님도 나도 모두 한마음....ㅠㅠ)

 

다시 그날을 꿈꾸며 청춘유리 작가와 함께하는 랜선 여행! 『유럽 예약』 떠나보자앗. 출바알~  :D

 

 

■ 책 속으로

 

향은 누군가에게 사랑을, 기억을, 꿈을 떠올리게 했다.   (p.40)

 

여행은 내게 늘 치열했지만 매 순간이 새로움이었고, 네 삶에 즐거움이 있다면 이런 것이다 하고 알려 주는 우거진 숲속의 표지판 같았다. 그리고 그보다 중요한 것은, 도망치고 포기하고 늦어서 좌절하는 것이 인생의 실패와는 무관하다는 사실을 알려 주었다. 여행에 대단한 의미를 부여하려는 마음은 아니지만 역시나 가 본 사람은 안다. 큰 것을 얻으려 하면 뭔가를 잃어버려 가벼워지게 하고, 비우고 가면 생각지도 못한 것들을 채우게 만드는 것이 여행이라는 것을. 그래서 우리는 자꾸만 여행을 떠난다.   (p.55)

 

 

"그리운 것들은 이미 지나간 것이지만

울가 그 시간을 기억하지만 한다면

마음속에서는 언제나 그곳에 있을 수 있어."   (p.161)

 

 

 

조금이나마 후회 없이 죽기 위해서.

그 힘으로 조금 더 애틋하게 살아가기 위해서.

나를 위해 주어진 세상의 모든 것들을

사랑하며 살기 위해서.   (p.219)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을 못 하고 있는 지금... 마스크를 쓰고 다니지 않아도 되었던 그때가 너무 그립다.. ㅠㅠ 코로나가 종식되면 여행가고 싶다. 어디든. 지금이라면 국내 구석구석도 가보고 싶다. 시원하게 마스크 벗고. 정말 상쾌한 기분으로. 공항으로 가는 리무진도 타고 싶고. 비행기 타고 해외도 가보고 싶고. 가서 그 나라의 기차도 타보고 싶고. 그 나라의 거리도 걸어보고 싶다. 세상이 바이러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날이 오면 꼭 유럽여행을 갈 수 있기를.. (꼭 유럽이 아니더라도 어디든...)

 

그 전에 청춘유리 작가의 『유럽예약』으로 대리만족을 해보는 것도... 이전의 여행을 추억 해보는 것도 좋겠지만.... 지금부터 계획 세우고.. 지금부터 거기가서 무엇을 할지, 가서 어떤 음식을 먹을지, 어떤 기억을 담을지.... 지금부터 여행갈 수 있는 그날까지. 코로나 종식과 동시에 이 플랜을 꺼내서 당장 실행에 옮길 수 있게.. 한 번 적어보까나... 조금의 빈틈없이 착착착- ㅋㅋㅋㅋ 이야...... 완벽한 여행이 되겠다..! ㅋㅋ

 

 

 

 

#유럽예약 #청춘유리 #허밍버드 #청춘유리유럽예약 #여행에세이 #여행에세이추천 #감성에세이 #랜선여행 #유럽여행 #겨울여행 #유럽 #파리 #스위스 #부다페스트 #런던 #프라하 #여행 #여행계획세우기 #방구석여행 #유럽드리밍북 #여행플랜 #도서지원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