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시그널 - 돈의 현재와 미래를 읽는 10가지 신호
경제브리핑 불편한 진실 지음 / 흐름출판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의 흐름을 보여주는 10가지 신호.

 

돈의 현재를 이해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통계, 금리, 부동산, 재정, 인구- 5가지 신호와 돈의 길목을 지키게 해줄 5가지 신호- 일코노미, 비즈니스 플랫폼, 중고 시장, 인공지능, 제로 금리를 살펴본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예측 할 수 없는 모든 것. 내일은 물론. 지금도. 예측불가. ㅠㅠ

이런 경제의 현상을 보기보다는 숨겨진 원리를 찾아 이해해야 한다고 한다.

오프라인 산업보다는 비대면 산업이 더욱 더 확장되고 있는 요즘. 사실 너무도 급격한 변화가 아닌가 싶다.  이런 변화에 맞게 경제를 읽고 해석할 수 있도록 힘을 기르는 방법을 제시한다.

 

 

경제의 내일은 어떠하려나. 사실 경제의 매일매일이 크게 관심은 없었지만..

단편적인 시선말고. 경제 현상 이면의 원리를 읽어보자.

 

그리고 !!

 

□ 경제 지식의 기초부터 다시 쌓고 싶다

□ 돈에 대한 나만의 관점을 갖고 싶다

□ 닥쳐올 위기를 피하고 새로운 기회를 잡고 싶다

 

-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기를 바란다. :D 히릿!

 

 

■ 책 속으로

코로나19 공포만큼으로 우리를 두렵게 하는 것이 바로 인구 감소다. 2019년부터 줄어들기 시작한 인구는 우리 경제에 큰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다. (p.57)

 

 

당장 우리 앞에 놓은 숙제는 인구 감소가 아니다. 인구 과잉이 더 큰 문제다. 이미 줄어들고 있는 인구에 지나친 공포를 가지기보다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p.214)

 

 

안타깝게도 돈을 왕창 벌 수 있는 완벽한 투자법은 없다. 손꼽히는 부자로 알려진 제프 베조스 아마존 창업자.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같은 사람들도 투자를 잘해서 돈을 번 게 아니다. 자신들이 몸담은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을뿐이다. (...) 하지만 완벽에 가까운 투자법이 하나 있다. 바로 자기계발이다. (p.372)

 

 

경제는 좀 어렵게 다가오는 분야라서 그런지 낯선 용어들이 많았던 것 같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이 어렵지않게 읽을 수 있었던 『경제 시그널』

 

 

코로나19가 끝나면 경제는 좀 괜찮아지긴 할까....?

코로나때문에. 경제든 뭐든. 무너지고 있는 것 같다..ㅠㅠ 위기를 기회로 잡을 수 있으며 좋겠다.

 

 

 

 

#경제시그널 #경제브리핑불편한진실 #흐름출판 #경제 #경영 #경제독해 #추천도서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