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소녀 1
김종일 지음 / 황금가지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원 오컬트 로맨스. 학원 미스터리 로맨스.

 

네이버에 연재 되었던 김종일 작가의 웹소설. <마녀, 소녀>... 독자들에게 사랑과 찬사를 받았던 그 소설이! 『마녀의 소녀』라는 제목으로 출간! :D

 

 

 "괜찮으니까 말해 봐, 나한테만 살짝. 소원이 뭐야?

 

소원 들어주는 원숭이 손 이야기로 시작하는 『마녀의 소녀 1』

나린의 짝꿍 진희는 원숭이 손이 네 앞에 있다면 세 가지 소원을 들어준다면 나린에게 어떤 소원을 빌겠냐고 묻는다. 나린은 대수롭지 않게 그냥 사랑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그 말에 진희는 소원의식을 치르고 사흘이 지나면 소원이 이루어질거라 하는데. 홀린 듯 진희가 시키는대로 하는 나린. 정말 사흘 후 나린의 소원이 이뤄지는데.. 감당하지 못 할 대가가 생길거라하더니. 나린에게 불안하고 견디기 어려운 힘든일들이 반복해서 발생한다.   같은 반 현민이는 나린에게 진희를 멀리하라는 충고를 하고, 무슨일이 생길때마다 현민이의 도움을 받게 되는 나린..  정말 말도 안되는 여러가지 일들이 생기는 나린은 맞서 대응하기로 하는데.....

 

스포가 될 것 같으니까. 여기까지. ㅋㅋ

 

 

소원을 말했을 뿐인데 말도 안되는 무시무시한 댓가가 생기는 나린.. 괜찮아질까...?!

 

 

적절한 로맨스, 공포, 추리, 재미가 기가막히게 섞인데다가 등장인물 또한 전부 뚜렷한 『마녀의 소녀』 ..  주인공 나린, 나린의 하나뿐인 가족이자 여동생 나은, 나린에게 무슨일이 생길때마다 도와주는 현민, 짝사랑의 그남자 동준, 사사건건 시비인 영미, 죽었지만 죽지 않은 혜정, 그리고 의문투성인 진희..

 

 

 

"지켜주고 싶어."

그 말이 화살처럼 핑 날아와 내 가슴 한복판에 콱 박혔다. 갑자기 말문이 막혔다. 방심하다 한 방 맞은 기분이었다. 차마 얼굴을 마주볼 수 없어 눈길을 창밖으로 돌렸다.  (p.131)

 

_ 훅 들어오는 로맨틱한 대사. :D

 

 

사고 현장에서 또다시 호루스의 눈을 본 순간, 알아차렸다. 사고의 원흉은 나였다. 모든 일이 나 때문에 벌어졌다. 그래서 결심했다. 이제 정말 끝장을 봐야겠다. 진희가 호주 토끼 같은 존재라면 기꺼이 그 토끼를 잡아 죽일 사냥꾼이 될 마음이 있었다. 무덤 두 개? 까짓것 파놓을 각오쯤이야 외어 있었다. 이제 관건은 하나였다.

토끼를 무덤으로 끌어들일 방법.   (p.406)

 

_ 나린은 이제 이 모든 일들을 피하지 않고 전면승부하기로 하는데...

 

 

 

기억이야 때로 미화되기도, 과장되기도, 심지어는 지워지기까지 하니까.   (p.455)

 

 

_ 나린이 기억못하는 진희가 있는건지... 너무너무 궁금하다아아...

 

 

몰입해서 읽고 있다가 마주하는 짧지만 가장 무서운 말 ... '2권에서 계속.......'

2권 얼른 읽고싶다아....................... ㅠㅠ 

사실 책을 펼치기 전에는 혹시나 유치하고 뻔한 이야기가 아니려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절.대. 네.버.

 

작가의 상상력과 필력에 무한 리스펙. 가독성 대박. 흡인력 최고. 시간 순삭.

이집트 신화 호루스의 눈, 그리스 신화 아리아드네의 명주실, 마녀재판, 불안과 공포를 표현한 호주 토끼 이야기를 비롯해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이야기의 흐름.. 스토리가 탄탄한데 심지어 빠른 속도감 무엇..!! wow .. 그러니 빠져들 수밖에...!!!!

 

현재와 판타지의 경계가 이렇게 부드러울 일이냐구... 자연스럽게 넘나드는 흐름에 감탄에 감탄을 하며 읽은 『마녀의 소녀』 .. 무서울 때는 한없이 무섭다가. 긴장되고 덩달아 불안하다가. 귀엽게 재밌다가.  훅- 들어오는 로맨스. 꺄아..!

 

 

아.. 그래서 현민의 정체가 뭐인거야? 진희도 정체가 뭐인거야? 나린이는 누구한테 마음이 더 있는거야? 동준이도 소원을 빈거야, 만거야? 인형에 갇힌 혜정이는 또 어떻게 되는거야? .. 나 2권 바로 읽을 수 있는 거야? ㅋ

 

 

너무 재밌다. 진짜 재밌다. 무서운데 재밌다. 정말 재밌다. :D

 

 

 

#마녀의소녀 #마녀의소녀1 #김종일 #황금가지 #장르소설 #한국소설 #추리소설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 #장편소설 #학원오컬트로맨스 #학원미스터리로맨스 #로맨스 #추천도서 #추천책 #장르소설추천 #너무재밌다아 #흡인력짱 #시간순삭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