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사회학적 이해
김천기 지음 / 학지사 / 2003년 3월
평점 :
절판


항목별로 보기 좋게 끊어 있지 않다. 시기별로 구체적인 구분을맥락화 시켜 놓은 책도 아니다. 그저 전체적인 시각에서 교육사회학이라는 개념을 정리해주는 의미로 볼 만한 책이다.

단기간에 교육사회학에 대해 공부하기 위한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지만 시간을 들여 총괄적으로, 그리고 거시적인 입장에서 살펴보려 하는 이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하고 쓸모있는 서적이라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책이 굉장히 깔끔하다. 기존의 사회학 서적, 전공 서적과는 달리 표지도 정갈하고 편집도 단정하다. 외적인 점에서도 점수를 꽤 주고 싶은 책이다. 그러나 말랑해보이는 표지와는 달리 내용은 무척 딱딱한 편이다. 설명법이나 전체적인 문체 역시 호락호락한 편이 아니므로 초보 교육사회학도들은 좀더 살펴보고 구입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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