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x헌터 HunterXHunter 16
토가시 요시히로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토가시 요시히로는 내가 천재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몇 안되는 사람중의 하나이다. 그가 만들어낸 '넨'이라는 개념, 전자 게임 속의 세계, 현상화와 물격화 그리고 구현. ...복잡하게 뒤얽힌 머릿속의 개념을 이렇게 싶게, 또한 재미있게 풀어낼 수 있는 능력은 분명 특별하다. 누구나 생각은 할 수 있겠지만 그걸 말할 수 있는 재능은 결코 흔치 않은 것이다. 그가 완전한 하나의 체계를 나름대로의 철학으로 포장해 소년만화라는 틀을 씌워 만들어 낸 것이 바로 헌터헌터다. 초등학생도 재미있게 볼 수 있을만큼 유쾌하지만 대학생도 생각해야 이해가 가능할만큼 심오하며. 한번보는 것과 두번 보는 것이 완전히 이해도가 틀려지는 것이 이 작품의 특징이다.

캐릭터 설정은 비교적 단순하지만 개성은 손에 잡힐듯 뚜렷하다. 아버지를 찾기위해 헌터가 되어야하는 곤, 살인청부 가문에서 벗어나려 헌터가 되길 원하는 키르아, 그리고 동족의 원수를 갚기 위한 목적으로 헌터증을 손에 넣는 크라피카, 의사가 되기 위한 발판으로 헌터시험에 응시한 레오리오- 각각의 사연은 하나로 합쳐지고 세계와 융합하여 모험은 장대해진다. 온갖 인간상이 이 안에서 제각각으로 날뛰고, 독자는 이를 좇아 숨가쁘게 사고한다. 한 페이지 뒤조차도 예측이 불허하다. 기발한 상상력으로 무장한 이 작품은 근래에 본 모험만화중(이렇게 분류하는것은 너무 단순화시킨 감이 있지만)최고로 창조적이다.

조금 나이가 있는 분에게 오히려 더 추천하고 싶은 만화다. 소년만화가 이정도로 정교해질 수 있구나, 놀라게 될 것이라 장담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