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수-학습의 이론적 탐색
전성연 엮음 / 원미사 / 2001년 10월
평점 :
품절
여러 교육 사상가의 생애를 필두로 삼아 적어내려간 점이 흥미롭게 읽힌다. 보통 이론정리서에서는 중심이 되는 이론만을 중점으로 서술했기에 무척 딱딱하게 읽히는게 사실이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교육 사상가들의 생애를 짧게 정리하고 그들의 업적을 여러가지 환경적, 인간적인 요소에서 분석한 점이 눈에 띈다.이때문에 좀더 부드럽게 읽혀지게 되는 교육학 서적이다. 인간적인 면을 함께 접할 수 있어 친근감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사상도 상당히 체계적으로 잡혀져있다. 교육심리와 상당부분 겹치기도 하지만 교수학습법이라는 측면에서 볼때 새롭게 조명된 학자들도 많았다. 사실이나 주장이 체계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 머릿속에서 구도가 제대로 잡아지는 책이다. 교육학의 계보나 발전 과정에 대해 확실히 밟아가고 싶다면 굉장히 추천할만한 서적이라고 생각한다. 교육학도라면 한번쯤은 읽어보아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부수적인 측면에서 활자나 편집도 참 제대로 된 책이다. 눈이 피로하지 않게 구성되어 있으며 항목별로 아주 잘 분류되어 있는 점이 무척 좋았다. 외형적으로나 내실적으로나 여러가지로 만족스러운 책이다. 교육학 전공자는 한권정도 구비해둘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