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유기 리로드 2
미네쿠라 카즈야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서유기를 바탕으로 비틀고 패러디하여 겉멋을 부린 만화다. 캐릭터들의후까시는 보고있는 내가 민망해질정도. 그렇지만, 괜찮다. 잘 어울린다. 나 멋있지 않냐?-라고 대놓고 말하는 만화. 멋지다고 생각하지 않으면 보지마, 강압적으로 몰아부치는 만화. 그 번쩍번쩍하게 잡고 있는 폼들이 그럴싸해서 일단은 합격.
스토리는 그냥 별거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솔직히 캐릭터의 개성에 비해 조금 약하다고 생각한게 사실인데- 최유기 외전을 읽고는 이런 것도 나름대로 괜찮다는 느낌이 들었다. 천계와지상, 그리고 전생과환생이라는 구도를 흥미롭게 엮어낸것 같다. 외전이 참 빛나는 작품인것 같다. 외전을 보고보면 훨씬 몰입하여 볼수 있다. 제목대로의외전이라기 보다는 또다른 이야기 같은 부분이다.
일단은 이건 순정만화가 아닌가싶다. 소년만화라기에는 지나치게 남성들이 미화된 감이 있다. 캐릭터들의 성격도 비틀린듯하지만 은근히 순정만화의 맥락에 맞추어지고 있다. 하지만 뭐 어떤가, 소년만화든 순정만화든 장르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일단 꽤재미있다는게 가장 요점일테니. 딱잘라 지루하지않게 볼 수 있는 만화라고 말하고 싶다.
그러나 개멋부리는 주인공은 최악이다, 겉멋만 잔뜩 든 인물들은 최악이다. 이런식의 사상을 가졌다면 두드러기가 우두우둑 돋아날지도 모르니 조심. 마지막으로 그림체는 무척이나 힘치면서도 정교하다^^ 칼라감각이 상당한 작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