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인물사전 판타지 라이브러리 10
고이데 후미이코 감수, 김준영 엮음 / 들녘 / 2000년 8월
평점 :
품절


삼국지를 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이 책을 보면 삼국지연의가 대강 무슨 내용인지 알 수 있을것이다. 나라별로 정리된 인물들의 행적을 읽어나가다 보면 머리속에 일목요연하게 상황이 정리됨을 느낀다. 일화를 중심으로 한 인물묘사는 개성을 잘 살려놓아서 인물사전이 아닌 하나의 짤막한 평전을 읽는 기분이 들기도 한다.

앞서 삼국지를 읽어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즐겁게 읽을수 있는 책이라고 하였는데 삼국지를 자세히 읽은 사람이라면 몇배의 흥미를 갖고 소장하고 싶어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지력, 무력 등의 사항을 도표로 그려놓은 데이타는, 게임사전을 읽는듯하여 즐거웠다.

일본 코에이사에서 발매된 삼국지라는 게임이 있다. 그 게임의 팬인 나로서는 여기저기에서 그 흔적을 발견하는게 쏠쏠한 재미였다. 이 책의 저자 역시 일본인이라 확실히 게임을 염두에두고 집필한 흔적이 엿보인다. (특히 지력무력 데이타가 절대적인 증거이다. 그 게임 안 장수들의 능력치와 일치하는 부분이 상당하다^^;) 결론: 시뮬레이션 삼국지를 즐긴 분들이라면 열배의재미로 읽어나갈수 있는 책이라는 소리다.

이 책이 판타지 라이브러리 중에 있다는건 조금 이해가 안가지만 삼국지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따로 읽어봐도 괜찮겠다. 깊이는 얕지만 쉽게 재미있다. 삼국지의 팬이라면 환영할만한 미니사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