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개미의 수익 나는 원리>를 리뷰해주세요.
슈퍼 개미의 수익 나는 원리 - 억대 연봉 증권맨이 말하는
임정규 지음 / 가림출판사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이전에 '슈퍼개미의 투자비밀' 이라는 책을 읽어 보았는데, 제목이 비슷해서 비슷한 내용을 생각했지만, 성격은 많이 다른 책이다. 전자에서는 이미 상당한 자산을 굴리고 있는 슈퍼개미를 인터뷰 해서 그들의 노하우를 소개한 반면 이 책은 초보개미 투자가들을 위한 주식 입문 내용을 담고 있다. 일부 슈퍼개미를 거론한 부분도 있지만 슈퍼개미의 실체가 명확치 않아 슈퍼개미의 수익나는 원리라는 제목이 무색하다.  

대다수의 개미 투자자들은 원칙이 없고 시장 분위기에 휩쓸리고 내키는 데로 매매하여 소중한 자산을 말아먹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말아먹고도 모자라 이 판을 벗어나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수업료를 바치는 데는 주식판의 도박과 유사한 중독성 때문 일 것이다.(머니 게임이라는 책을 보면 이에 대해 잘 나와있다) 물론 게임비 낸 셈 치고 주식을 즐긴다고 하면 할말은 없겠지만 자산을 불릴려고 하는 주식투자에서 수익을 낸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이 책은 개미들이 원칙을 배우고 수익으로 가기 위한 첫걸음을 도와줄 수 있는 역활을 해준다. 그러나 책은 결국 책이며 주식에서 성공하는 길과 말아먹는 길은 하나가 아니다. 주식판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결국 자신만의 투자 방법이 있어야 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