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 Advanced'를 리뷰해주세요.
-
-
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 Advanced
영춘선생 지음, Icebreak Contents Lab 기획 / Watermelon(워터메론) / 2009년 6월
평점 :
이 책은 basic, intermediate, advanced 의 세권으로 구성된 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시리즈의 마지막인 advanced 편 이다. 이 시리즈는 모두 영어 어휘와 구문에 관한 책이지만 본문에 한글은 없다. 그렇다고 영어로만 도배된 어려운 원서를 생각하며 걱정할 필요는 없다. 비록 이 책이 advanced 라고는 하나 난이도를 본다면 중학생 들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쉽다. 그리고 한글이 없는 대신에 척보면 이해가 가는 쉬운 그림이 한글을 대신 하고 있다.
즉 그림과 영어로 매치되어 영어 어휘를 그림과 연계해서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앞선 basic과 intermediate 보다는 구문이 길어져서 표현도 많이 다양해지고, 좀 세련된 표현도 보인다. 그렇다 해도 기존에 보던 영문법 책에 비해 여전히 쉬운 수준이다. 그러나 영어를 하면서 항상 느끼는 거지만, 학습서를 볼 때는 영어가 쉽지만 막상 외국인과 대화를 한다거나 email 이라도 작성을 할라치면 여기저기 막히는 데가 한두 군데가 아니다. 그것도 그렇게 쉽다고 생각하는 간단한 표현을 쓰는데도 말이다.
마음먹은 대로 말하고 쓸 수 없다면, 그것은 제대로 안다라고 말할 수 없는 것이다. 그냥 알고있다고 착각하고 있는 거다. 쉬운 표현이라 할지라도 보고 확실히 내재화 시켜서 어느 순간에라도 막힘 없이 표현할 수 있도록 갈고 닦는데 이 책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